포르쉐 마칸 EV, 타이칸을 뛰어넘는 주행거리 확보할 수 있을까? Skip to content

포르쉐 마칸 EV, 타이칸을 뛰어넘는 주행거리 확보할 수 있을까?

- Advertisement -
포르쉐 마칸 EV 프로토타입

포르쉐 마칸 EV, 실제 주행 테스트 진행 예고

포르쉐는 지난 10일, 자사 컴팩트 SUV 마칸의 100% 순수 전기차 프로토타입이 도로 위 내구성 테스트를 위한 모든 준비를 마쳤다고 밝혔다. 바이작에 위치한 포르쉐 개발 센터에서 초기 테스트를 거친 차세대 마칸 전기차 프로토타입은 위장막을 두르고 처음으로 포르쉐 부지 밖 실제 환경에서의 테스트 진행을 예고했다.

포르쉐 마칸 EV
포르쉐 마칸 EV 프로토타입

포르쉐 마칸 EV, "세그먼트 내 가장 스포티한 모델이 될 것"

극한의 기후 및 지형 조건에서 수행되는 마칸 전기차에 대한 까다로운 테스트 프로그램에는 매우 엄격한 기준을 충족해야 하는 고전압 배터리의 충전과 같은 분야를 포함한다. 

포르쉐 AG R&D 부문 총괄 마이클 슈타이너는 장거리 주행, 고성능 급속 충전, 재생가능한 동급 최고의 성능을 언급하며 “타이칸과 마찬가지로 800 볼트 전압 시스템을 갖춘 마칸 전기차는 전형적인 포르쉐 E-퍼포먼스를 제공하며, 세그먼트 내 가장 스포티한 모델이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포르쉐 마칸 EV 프로토타입 내부

마칸 EV, 타이칸 넘는 주행거리 확보할까?

동급 최고의 성능 및 세그먼트 내 가장 스포티한 모델이 된다는 마칸 전기차 관련 소식 중 흥미로운 점은, 최근 보도된 카앤드라이버의 포르쉐와의 인터뷰 내용에 있다. 바로 타이칸보다 상당히 높은 주행가능거리를 가진 마칸 전기차가 제작된다고 밝힌 점이다. 참고로 현행 타이칸 터보의 최대주행거리는 미환경청(EPA) 기준 323km, 타이칸 4S는 퍼포먼스 배터리 플러스 장착시 국내 인증기준 289km 주행이 가능하다. 

그리고 포르쉐에 따르면, 마칸 전기차는 기존의 내연기관 마칸과 다른 디자인으로 파나메라와 타이칸을 모티브로 제작되며 타이칸과 동일한 엔진소리를 넣을 계획 또한 밝혔다.

포르쉐 마칸 EV 프로토타입 시뮬레이터

마칸 EV 및 내연기관 모델, 공개는 언제?

시뮬레이션과 실제 환경에서 테스트 주행으로 얻은 데이터를 기반으로 제작될 마칸 전기차는 2023년 공개 예정으로 전세계의 다양한 조건에서 약 300만 킬로미터의 테스트 주행을 실시하게 된다. 또한 포르쉐는 새로운 연소 엔진 마칸 모델은 순수 전기차 마칸과 함께 선보일 예정이라고 전했다.

정문항 기자 <모터팩트 rased@motorfact.com>

사진 출처 포르쉐

포르쉐 마칸 전기SUV

"700마력 예상" 포르쉐 마칸 전기SUV 스파이샷, 현행 내연기관 모델과 비교

포르쉐 마칸 전기SUV - 포르쉐의 주력 모델 중 하나인 마칸의 내연기관 페이스리프트 테스트 차량 뿐만 아니라...

motorfact.com

테슬라 모델Y 퍼포먼스 차박 시승기!

실제주행거리, 전비, 트렁크 사이즈 실측, 차박공간 실측, 미세먼지 필터 측정, 캠핑모드 시 배터리 소모량 관련 영상 제작했습니다. 유튜브 풀영상 보시고 좋아요와 구독 부탁드립니다~!
motorfact.com

포르쉐 마칸 페이스리프트

포르쉐 마칸 페이스리프트, 얇은 위장막 입은 외관 및 실내 스파이샷 유출!

포르쉐 마칸 페이스리프트 - 포르쉐의 주력SUV 중 하나인 마칸의 순수 전기차 버전이 2022년 생산을 시작으로...
motorfact.com

테슬라 모델Y 롱레인지 차박 시승기!

테슬라 모델Y 차박 시승기 서울-부산 운행 및 차박 시승기 차박 공간 실측 및 배터리 소모량 관련 영상 업로드 했습니다. 유튜브 풀영상 보시고 좋아요와 구독 부탁드립니다.
motorfact.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