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 EV6, 오늘 완전 공개! 4가지 트림으로 출시 예정 모터팩트 MotorFact Skip to content

기아 EV6, 오늘 완전 공개! 4가지 트림으로 출시 예정

- Advertisement -
기아 EV6 GT 전측면
기아 EV6 GT 전측면

기아 EV6, 4가지 트림 사양으로 제공될 것

기아가 전용 전기차 EV 시리즈의 첫 모델 EV6를 공개했다. EV6는 스탠다드, 롱 레인지, 올해 안에 출시되는 GT-Line, 추후 출시되는 고성능 버전인 GT 모델을 더해 총 4가지 라인업이 제공될 예정이다.

EV6는 신규 디자인 철학을 형상화한 내∙외장 디자인을 탑재했으며, GT모델 기준 제로백 3.5초에 800V 충전이 가능한 급속 충전 시스템을 사용가능하며, 현대 아이오닉과 동일하게 V2L 기능을 사용할 수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기아 EV6 GT 후측면

EV6의 적재 공간 크기는?

EV6는 520ℓ(VDA 기준)의 트렁크 공간이 제공되며, 2열 시트를 접을 경우 최대 1,300ℓ까지 넓어진다. 또한 전방 후드안에 위치한 프론트 트렁크가 추가 적재 공간을 제공한다.

기아 EV6 GT 전측면
기아 EV6 GT 전측면

EV6 최대주행거리 및 성능

EV6는 77.4kWh 배터리가 장착된 롱 레인지 모델과 58.0kWh 배터리가 장착된 스탠다드 모델 두 가지로 운영되며, 후륜에 기본으로 탑재되는 160kW급 전동모터와 짝을 이뤄 1회 충전 시 최대 510km 이상 주행이 가능하다.

또한 EV6는 전륜 모터를 추가함으로써 후륜 구동 방식과 사륜 구동 방식 선택이 가능하다. 사륜 구동 옵션을 선택할 경우 전∙후륜 합산 최고출력 239kW, 최대토크 605Nm의 동력성능을 갖춰 험로에서도 자신감 있는 주행이 가능하다.

기아 EV6 GT 측면
기아 EV6 GT 측면

EV6 GT, 파워트레인 사양 및 추가되는 기능

EV6 GT 모델은 최고출력 584마력(ps)과 최대토크 740Nm(75.5kgf·m)의 동력성능을 바탕으로 정지 상태에서 100km/h 가속까지 걸리는 시간은 단 3.5초에 불과하고 최고속도는 260km/h로 제한된다.

EV6 GT 모델에는 급격한 가속과 코너링을 위한 소프트웨어 기반의 전자식 차동 제한 기능(e-LSD), 전자 제어 서스펜션(ECS), GT 모델 전용 21” 퍼포먼스 휠과 초고성능(UHP) 타이어인 미쉘린 파일럿 스포츠 4S, 네온 컬러의 대용량 디스크 브레이크 등이 추가로 탑재된다.

기아 EV6 GT 후측면

EV6 충전 전압 & 속도

멀티 급속 충전 시스템은 차량의 구동용 모터와 인버터를 활용해 충전기에서 공급되는 400V 전압을 차량 시스템에 최적화된 800V로 승압함으로써 안정적이고 신속한 충전을 가능하게 해준다.

800V 초고속 충전 시스템을 이용할 경우 18분만에 10%에서 최대 80%까지의 초고속 충전이 가능하며, 단 4분 30초의 충전 만으로도 100km 이상(WLTP 기준) 주행이 가능하다.

기아 EV6 GT 실내

EV6 GT, 파워트레인 사양 및 성능

GT 모델의 실내에는 고성능을 상징하는 D컷 스티어링 휠이 적용됐으며, 시트에는 스포티 캐릭터를 강조한 스웨이드 스포츠 버킷시트가 탑재돼 역동적인 주행 조건 하에서도 운전자를 안정적으로 잡아준다. 도어 트림, 콘솔, 시트 등에는 네온(Neon) 컬러 스티치 포인트가 적용되었다.

기아 EV6 GT 탑뷰

EV6 주행 보조 기능

EV6에는 전방 충돌방지 보조(FCA), 차로 이탈방지 보조(LKA), 지능형 속도 제한 보조  (ISLA), 운전자 주의 경고(DAW),하이빔 보조(HBA),내비게이션 기반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NSCC), 고속도로 주행 보조(HDA) 등이 기본 사양으로 적용됐다. 

여기에 후측방 충돌방지 보조(BCA),후방 교차 충돌방지 보조(RCCA),안전 하차 보조(SEA), 고속도로 주행 보조 2(HDA2), 서라운드 뷰 모니터(SVM), 후방 주차 충돌방지 보조(PCA-R), 원격 스마트 주차 보조(RSPA) 등을 선택할 수 있다.

기아 EV6 GT 라인 실내

EV6 편의 기능

한편 안전을 위한 기능 외에도 기아 디지털키, 빌트인캠, 내비게이션 무선 업데이트(OTA) , 자연어 음성인식 기반 복합제어, 캘린더 연동, 블루투스 멀티커넥션, 카투홈, 차량 내 간편 결제, 발레 모드, 메리디안 프리미엄 사운드, 액티브 사운드 디자인(e-ASD), 공조 애프터 블로우 시스템, 실내 미세먼지 상태 표시, USB C 타입 충전단자, 2열 시트백 리모트 폴딩 등 탑승객에게 진보된 경험을 선사할 편의기능 역시 대거 탑재됐다.

메리디안 프리미엄 사운드는 영국 하이엔드 오디오 제작사인 메리디안社가 설계한 사운드 시스템이 적용되었으며, 공조 애프터 블로우 시스템은 주행 중 에어컨을 사용한 이력을 감지하여 시동을 끄고 일정 시간이 지난 이후 블로워를 작동시킴으로써 에어컨 내 잔류 응축수를 말려 냄새 발생을 줄이는 기능도 적용되었다.

정문항 기자 <모터팩트 rased@motorfact.com>

출처 현대자동차

현대 스타리아

현대 스타리아와 구형 그랜드 스타렉스와 비교 및 해외반응 및 네티즌 반응

현대 스타리아와 구형 그랜드 스타렉스 비교 및 해외반응 관련 영상을 유튜브에 업로드 했습니다. 풀영상 보시고 좋아요와 구독 부탁드립니다~!

motorfact.com

기아 K8 드디어 공개, K7과의 차이 및 해외네티즌 반응은?

기아 K7 의 후속작 K8 이 기아의 새로운 로고를 장착하고 드디어 그 모습을 드러냈다. 올해 후반기 국내에 출시...
motorfact.com

제네시스 미스터리 스포츠 쿠페 티저, 연상되는 차는 무엇?

제네시스 미스터리 스포츠 쿠페 -제네시스가 2018년도 뉴욕 오토쇼에서 컨셉 스포츠카 에센시아를 공개한 지....
motorfact.com

기아 니로 풀체인지, 가격이 오를 것으로 보는 이유는?

기아 니로 풀체인지- 기아 니로는 작년 한 해 국내외 판매량 115,007대로 106,152대가 판매되었던 스포티지를...
motorfact.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