루시드 그래비티 SUV, 콘셉트카와 달라진 디자인 유출 모터팩트 MotorFact Skip to content

루시드 그래비티 SUV, 콘셉트카와 달라진 디자인 유출

- Advertisement -
루시드 그래비티 SUV
(왼쪽)루시드 그래비티 SUV 컨셉카 전면부, (오른쪽)특허청에 등록된 그래비티 디자인 전면부(사진 출처:EUIPO)

루시드 그래비티 SUV, 변경된 디자인 유출

아직 공개 전인 루시드 그래비티 SUV의 모습이 유럽 특허청 자료로 유출되었다. 루시드 그래비티가 아직 양산된 전기차는 아니지만 루시드 모터스가 티저에서 공개했던 컨셉카 이미지와 특허 도면 이미지가 매우 유사한 것을 볼 수 있다.

(왼쪽)루시드 그래비티 SUV 컨셉카 탑 뷰, (오른쪽)특허청에 등록된 그래비티 디자인 탑 뷰(사진 출처:EUIPO)

루시드 그래비티 디자인 탑 뷰, 무엇이 달라졌나?

유럽 연합 특허청에 등록된 여러 장의 특허 이미지를 지난 티저 콘셉트 이미지와 비교해 보면 루프에 더욱 많은 글래스를 적용하여 실내에 더 많은 자연광이 유입되도록 하였으며, 콘셉트카의 루프에 있던 영문 루시드 로고는 특허 이미지에서는 삭제되었다.

루시드 그래비티 SUV
(왼쪽)루시드 그래비티 SUV 컨셉카 측면부, (오른쪽)특허청에 등록된 그래비티 디자인 측면부(사진 출처:EUIPO)

가장 많은 디자인 변화가 있는 측면부

측면을 살펴보면 티저에 나왔던 콘셉트카와 비교했을 때, 특허청 도면에 나타난 그래비티의 전면 범퍼 라인부터 앞쪽 휠하우스까지의 길이, 후면부의 트렁크 리드 라인에서부터 뒷쪽 휠하우까지의 길이, 측면까지 이어지는 후미등과 범퍼의 길이가 길어졌으며, 루프 스포일러, 뒷유리, 2열 도어 뒷쪽 쿼터글래스의 크기가 커진 것을 확인할 수 있다. 

또한 전면 범퍼가 그릴에 비해 약간 더 돌출되어 있었던 콘셉트카에 비해 그릴 상단과 범퍼 하단 라인이 일치된 모습이다.

(왼쪽)루시드 그래비티 SUV 컨셉카 후면부, (오른쪽)특허청에 등록된 그래비티 디자인 후면부(사진 출처:EUIPO)

변경된 후면부 디자인, 양산형에도 그대로 적용될까?

후면부는 콘셉트카에 비해 약간 더 길어진 것을 볼 수 있으며 측면에서도 언급한 바 있듯 뒷유리와 후미등, 범퍼의 길이가 측면으로 더욱 뻗어나간 것을 볼 수 있다. 물론 양산까지는 시간이 남았기에 이러한 특허청에 등록된 이미지와 다르게 중간에 디자인이 변경될 가능성도 배제할 수 없다.    

루시드 모터스는 AMP-1이라 불리는 미국 아리조나 주에 위치한 공장에서 기존의 34,000대 생산이 가능하던 시설 설비를 확장하여, 그래비티 SUV를 포함 90,000대까지 생산량을 늘릴 계획에 있으며 시설 확장은 올해 말 시작된다. 확장된 시설에서 양산될 그래비티 SUV의 최종 디자인에 관심이 집중된다.

정문항 기자 <모터팩트 rased@motorfact.com>

사진 출처 Lucid Motors, EUIPO

테슬라 3열 및 추가 기능들은 무엇?

테슬라 3열 시트 및 스파이샷 분석 관련 영상을 유튜브에 업로드 했습니다. 풀영상 보시고 좋아요와 구독 부탁드립니다~!

motorfact.com

테슬라 모델S 최대주행거리

테슬라 모델S 최대주행거리 기록 경신, 루시드 에어 제쳤다!

테슬라 모델S 최대주행거리- 테슬라가 모델S 최대주행거리의 새로운 기록을 경신함으로써 라이벌인 루시드 에...
motorfact.com

‘제로백 3초대’ 기아 EV6 고성능 버전, 공개되면 이런 모습일까?

기아 EV6 고성능 버전 -최근 공개한 EV6 전기차의 트림 중 고성능 버전이 나올 것이라는 내용을 바탕으로 한 자....
motorfact.com

루시드 에어 기본 모델

루시드 에어, 기본 모델 가격 및 사양 정식 공개!

루시드모터스가 드디어 루시드 에어 기본 모델인 에어 세단의 가격 및 사양을 공개했다. 가격은 8,840만원(77,4...
motorfact.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