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MW i7 순수전기차, 7시리즈 내연기관과 하이브리드 모두 스파이샷 Skip to content

BMW i7 순수전기차, 7시리즈 내연기관과 하이브리드 모두 스파이샷에 포착!

- Advertisement -
BMW i7 순수전기차
BMW i7 순수전기차(사진 출처: Carscoops)

BMW i7 순수전기차 스파이샷 포착!

순수전기차로 급진적으로 진입하는 자동차 제조사가 있는 반면, BMW는 마일드 하이브리드와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파워트레인을 선택하여 전기화 과도기를 자연스럽게 넘기기 위해 다소 보수적인 태도를 보이기도 했다. 

물론 BMW가 채택하는 것은 하이브리드 뿐만이 아니라 순수전기차 개발 또한 병행하고 있음은 최근 포착된 i7 스파이샷을 보아도 알 수 있다.

BMW i7 순수전기차
스파이샷에 포착된 내연기관, 하이브리드 7시리즈, i7 순수전기차(사진 출처: Carscoops)

BMW 7시리즈 내연기관, 하이브리드, 순수전기차 모두 한자리에

최신 스파이샷에는 전기차 시대의 과도기적 성향을 볼 수 있는 BMW 7시리즈 내연기관, 하이브리드 및 i7 순수전기차가 모두 포착되었다. i7 스파이샷을 살펴보면 7시리즈 외관과 거의 동일하여 7시리즈라고 착각할 수 있지만, 측면과 후면에 부착된 전기 테스트 차량이라는 문구가 이 둘을 구분짓는다.

BMW i7 순수전기차
i7 그릴 위 센서(사진 출처: Carscoops)

키드니 그릴 위 장착된 것은 무엇?

이전에도 종종 i7이 스파이샷에 포착되고는 했지만 이번 스파이샷이 특별한 이유는 바로 전면부에 있다. 전면부 중 특히 키드니 그릴 상단에 센서가 추가되었다는 점으로 보아 자율주행 혹은 반자율주행 기술과 연관되었을 것으로 추측된다. 

아우디 A8에 거의 대부분을 자동차가 제어하며, 운전자의 개입이 많이 줄어든 단계인 레벨3 자율주행 기술이 적용될 것이 발표된 상황에서 i7에도 이와 비슷한 자율주행 기술이 적용될 것이라는 소식도 전해진 바 있다.

BMW i7 순수전기차
BMW i7 순수전기차(사진 출처: Carscoops)

BMW i7 예상 파워트레인 및 공개일

이번 달 초, 관련 업계에 의하면 BMW i7은 1회 충전 시 700km를 주행할 수 있으며 120kWh(650마력) 배터리 팩이 탑재되고 2022년도에 공개되어 2023년도 모델로 출시된다는 소식이 전해졌다.

BMW i7 순수전기차
(왼쪽 위)7시리즈 내연기관 전면부 (오른쪽 위)7시리즈 하이브리드 (왼쪽 아래)7시리즈 내연기관 후면부 (오른쪽 아래)7시리즈 하이브리드 후면부(사진 출처: Carscoops)

7시리즈 내연기관 및 하이브리드

아직 7시리즈 내연기관과 하이브리드에 관한 자세한 소식은 없었지만 현행 모델에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버전이 적용될 것이라는 소문이 있는 상황이다.  

정문항 기자 <모터팩트 rased@motorfact.com>

사진 출처 Carscoops

자동차 해외 이슈

자동차 해외 이슈- 5중 추돌사고 낸 호주 코알라 검거, 고속도로 21미터 아래로 추락했는데 생존 기사를 포함한 영상을 유튜브에 업로드 했습니다. 풀영상 보시고 좋아요와 구독 부탁드립니다~!

motorfact.com

BMW X6 페이스리프트

BMW X6 페이스리프트 최초 스파이샷, 공개는 언제쯤?

BMW X6 페이스리프트- 현행 3세대 X6가 나온지 채 2년이 되지 않은 시점에서 이미 페이스리프트를 준비중임...
motorfact.com

하이페리온 XP-1 프로토타입, UFO 닮은 슈퍼 수소차 스파이샷에 포착

하이페리온 XP-1- 미국의 수소차 업체 하이페리온이 작년 여름 공개한 XP-1 프로토타입의 외관이 부가티와 매...
motorfact.com

부가티 시론

태국의 금손이 제작한 부가티 시론, 가격은 실제 시론의 1/100

부가티 시론- 태국 차층사오 지방에는 고철이 새로운 생명을 얻는 놀랄만한 장소가 있다. 방콕에서 2시간 떨어...
motorfact.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