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슬라 모델S 플레이드, “7분 미만 랩타임 목표” 타이칸 넘을까? Skip to content

테슬라 모델S 플레이드, “뉘르부르크링에서 7분 미만 랩타임 목표” 타이칸 넘을 수 있을까?

- Advertisement -
테슬라 모델S 플레이드
뉘르부르크링을 달리는 테슬라 모델S 플레이드 프로토타입(사진 출처: Auto Motor Und Sport)

일론 머스크가 전한 테슬라 모델S 플레이드 관련 소식

최근 테슬라 CEO 일론머스크가 한 팟캐스트 인터뷰에서 몇몇 흥미로운 소식들을 전했다. 가장 흥미로운 소식으로는 최근 공개된 모델S 플레이드 관련 내용이었는데, 일론 머스크에 따르면 3개의 전기모터를 장착한 모델S 플레이드의 미국 내 고객 인도가 이번 달에 시작될 예정이며 제로백은 1.96초라고 답했다. 그렇다면 모델S 플레이드의 트랙 기록은 어떨까?

테슬라 모델S 플레이드
뉘르부르크링을 달리는 테슬라 모델S 플레이드 프로토타입(사진 출처: Auto Motor Und Sport)

모델S 플레이드 7분 13초 기록이 인정될 수 없던 이유

테슬라는 2019년도에 이미 모델S 플레이드의 초기 프로토타입으로 독일 뉘르부르크링 트랙에서 비공식적으로 7분 13초라는 기록을 냈지만 당시 테스트 주행을 마친 모델S 플레이드는 서킷용으로 튜닝을 했기에 양산형이 동일한 기록을 낼 것이라고는 보장할 수 없었다. 

참고로 포르쉐 타이칸은 ‘그린 헬’이라 불리는 독일 뉘르부르크링 노르트슐라이페 트랙에서 7분 42초의 기록을 낸 바 있다.

뉘르부르크링을 달리는모델S 플레이드 프로토타입(사진 출처: Auto Motor Und Sport)

일론 머스크, 테슬라 모델S 플레이드 랩타임 목표는?

일론 머스크에 의하면 양산형 모델S 플레이드로 뉘르부르크링 서킷에서 7분 초반대의 기록을 낼 수 있도록 노력을 기울이고 있으며 성능을 더욱 향상시켜서 튜닝하지 않은 순정 모델S 플레이드로 7분 미만의 랩타임 기록을 낼 수도 있을 것으로 전망했다. 

참고로 7분 대의 기록을 낸 차들은 단 10대 밖에 없으며 이 차들은 모델S보다 작거나 더 가격이 높았다. 과연 양산형 테슬라 모델S 플레이드가 7분 미만의 뉘르부르크링 트랙 기록을 낼 수 있을 지 관심이 모인다.

Jennifer Suh 기자 <모터팩트 jennifer@motorfact.com>

사진 출처 Auto Motor Und Sport

테슬라 모델S 페이스리프트 총정리 및 구형과 전격 비교! 해외 네티즌 댓글반응은?

신형 테슬라 모델S 페이스리프트 관련 영상 모터팩트 유튜브에 업로드 했습니다. 풀영상 보시고 좋아요와 구독 부탁드립니다~!

motorfact.com

테슬라 모델S 페이스리프트, 구형과 전격 비교! "달라진 점은?"

테슬라 모델S 페이스리프트 - 오늘은 1월 말에 공개된 모델S 페이스리프트에는 어떤 변화가 있었는지 디자인...
motorfact.com

쉐보레 볼트EV

“디자인 변화는 큰데 주행거리는 구형과 동일?” 신형 쉐보레 볼트EV 오늘 공개!

신형 쉐보레 볼트EV- 쉐보레 볼트가 2016년에 첫 선보인 후, 5년 만인 오늘 신형 볼트EV 공개함과 동시에 EUV...
motorfact.com

모델S 모델X 스티어링휠

과연 안전할까? 모델S, 모델X 페이스리프트에 적용된 변속레버 없는 스티어링휠

모델S 모델X 스티어링휠 - 창의적인 자동차 회사라고 하면 테슬라가 떠오른다. 이번 페이스리프트된 모델S와....
motorfact.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