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렴한 2,800만원짜리 테슬라 소형 해치백, 이런 모습일까? Skip to content

저렴한 2,800만원짜리 테슬라 소형 해치백, 이런 모습일까?

- Advertisement -
테슬라 소형 해치백
테슬라 소형 해치백(사진 출처: InsideEVs by @Theottle)

테슬라 소형 해치백, 이런 모습일까?

유럽은 해치백을, 중국은 롱휠베이스 세단을 좋아하듯 국가별로 선호하는 차종이 다르다. 일론 머스크가 중국과 유럽에 출시될 것이라고 언급한 2,800만원(2만5천달러)에 해당하는 해치백 차량의 디자인에 대해 관심이 모이는 가운데 한 자동차 렌더링 아티스트가 해치백을 디자인 한 것을 자동차 미디어 인사이드 이브이스에 공개해 화제가 되었다.

테슬라 소형 해치백
(위)신형 모델3 전면부 (아래)소형 해치백 전면부 렌더링(사진 출처: InsideEVs by @Theottle)

소형 해치백 전면부, 모델3와 비교해 보면?

@Theottle이라는 닉네임의 디자이너가 렌더링한 테슬라 해치백을 살펴보면, 전체적으로 모델3의 차체보다는 작아보인다. 

세부적으로는 도어 핸들, 백미러, 사이드 미러 등 기존의 테슬라 모델3와 Y의 부품들이 대다수 적용되었으며 모델3와의 차이점으로는 모델3보다 날렵한 전조등과 범퍼쪽에 위치한 안개등이 없고 하단 공기 흡기구가 더 크다는 점이다.

테슬라 소형 해치백
(위)신형 모델3 후면부 (아래)소형 해치백 후면부 렌더링(사진 출처: InsideEVs by @Theottle)

소형 해치백 후면부, 모델3와 다른 점은?

후면부에는 모델3의 후미등에서 하단부가 이어진 테일램프와 현행 테슬라 모델에는 없는 새로운 휠이 장착되었으며 글라스루프는 적용되지 않았다.  

또한 해치백은 해치백 스타일 자체가 사실 공기역학적이지 않다. 테슬라가 이러한 단점을 극복하기 위해서 렌더링 후면부처럼 각진 느낌이 아닌 쿠페 스타일로 제작하여 헤드룸이 줄어들 가능성도 있다.

신형 모델3 실내

실내는 모델3와 비슷 혹은 더 간결

실내는 렌더링에 나오지 않지만 현행 모델3와 Y의 실내와 거의 동일하거나 더 간결화 될 것으로 예상된다. 

현행 테슬라 차량보다 더욱 저렴한 전기차를 선호하는 소비자를 타겟으로 제작될 해치백에는 테슬라 배터리 데이에서 소개된 리튬인산철(LFP) 배터리셀이 절용되어 1회 충전 시 482km를 갈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되며 국내에 출시될 지 여부는 아직 미정이다.

정문항 기자 <모터팩트 rased@motorfact.com>

사진 출처 InsideEVs, Tesla

테슬라 모델S 페이스리프트 총정리 및 구형과 전격 비교! 해외 네티즌 댓글반응은?

신형 테슬라 모델S 페이스리프트 관련 영상 모터팩트 유튜브에 업로드 했습니다. 풀영상 보시고 좋아요와 구독 부탁드립니다~!

motorfact.com

테슬라 배터리데이

테슬라 배터리데이 주요사항 정리 - 소형전기차 출시?

테슬라 배터리데이 - 테슬라가 오늘 자동차극장 형식의 테슬라 차량들을 줄지어 세워놓고 연간주주총회 및 배...
motorfact.com

포르쉐 타이칸 베이스 모델

타이칸 베이스 모델, 해외 미디어들의 시승 및 리뷰 결론은?

타이칸 베이스 모델 - 타이칸 베이스 모델이 지난 1월 20일 공개된 후 몇몇 해외 자동차 미디어가 성능 및 퍼포...
motorfact.com

현대 i20N

“민첩성과 언더스티어 상황에서도 안정적” 고성능 해치백 현대 i20N 해외 매체 시승 소감

현대 i20N - 한국은 소위 해치백의 무덤이라는 말이 있다. 작년 한해 벨로스터와 i30의 판매량을 보면 벨로스터...
motorfact.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