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이칸 베이스 모델, 해외 미디어들의 시승 및 리뷰 결론은? Skip to content

타이칸 베이스 모델, 해외 미디어들의 시승 및 리뷰 결론은?

- Advertisement -
포르쉐 타이칸 베이스 모델
포르쉐 타이칸 베이스 모델

포르쉐 타이칸 베이스 모델, 해외 미디어들의 시승 및 리뷰는 어땠을까?

타이칸 베이스 모델이 지난 1월 20일 공개된 후 몇몇 해외 자동차 미디어가 성능 및 퍼포먼스를 리뷰했다. 퍼포먼스 배터리 플러스 장착 시 최대주행거리가 484km로 이는 타이칸 4S의 최대 주행거리보다 20km 더 멀리 간다는 장점이 있는 타이칸 베이스 모델에 대하여 해외 미디어들은 어떤 리뷰를 내놓았을까?

포르쉐 타이칸 베이스 모델
포르쉐 타이칸 베이스 모델

베이스 모델, 스티어링은 일반차에 비해서 어떠했나?

해외 미디어 오토카에 따르면 퍼포먼스 배터리 플러스로는 최대 484km를 주행할 수 있다고 포르쉐가 설명하고 있지만 저온 상태에서는 실제 약 354km를 주행할 수 있었으며 전면부에 모터와 장비들로 인해 약 90kg의 무게가 실려있어서 스티어링이 일반적인 차량보다 더 나았다고 전했다.

포르쉐 타이칸 베이스 모델

브레이크 밟는 세기에 따른 느낌과 시승 소감

그리고 후륜구동 차량 중 균형감, 놀라운 민첩성, 속도 조절이 탁월하며 부드럽게 브레이크를 밟았을 때 뒷바퀴만 속도를 줄이며 모터는 발전기의 역할을 하는 반면 브레이크를 세게 밟았을 때는 앞바퀴 브레이크 디스크도 작동하는 것을 느꼈다고 덧붙였다. 시승을 했던 기자는 판매되는 차중 가장 즐겁게 주행한 차라고 소감을 전했다.

포르쉐 타이칸 베이스 모델
포르쉐 타이칸 베이스 모델

타이칸 베이스 모델, 어떤 소비자에게 적합할까?

해외 자동차 유튜버 카와우는 베이스 모델이 타이칸 라인업 중 가장 마음에 들며 만약 베이스 모델에 많은 옵션을 추가하고 싶은 사람이 있다면 차라리 더욱 파워풀한 사륜구동 상위 트림을 구매하는 것이 낫다고 전했다. 

타이칸 라인업 중 베이스 모델의 제로백이 5.4초로 가장 느리지만 실제 주행해 보았을 때 5.1초로 트랙션 컨트롤 문제가 없었으며 모터 2개가 장착되어 가격이 더 높은 타이칸 4S보다 가속시간이 더 걸렸지만 테슬라 모델3 혹은 폴스타2를 구매하려고 고려하는 사람에게는 충분한 성능이라고 덧붙였다.

타이칸 베이스 모델

결론- 타이칸 라인업 중 최고는 무엇?

또한 방음소재로 되어 있어 노면 소음이 잘 들리지 않고 대시보드가 낮아 전면 유리 시야가 크게 확보되며 핸들링이 자유로우며 방향 전환 시 흔들림이 없다고 전했다. 

이러한 장점을 전했음에도 불구하고 카와우 맷 왓슨은 개인적으로 내연기관 포르쉐 내연기관 차량이 주행에 즐거움을 더하긴 하지만 타이칸 라인업 중 베스트를 뽑자면 타이칸 4S라고 답했다.

정문항 기자 <모터팩트 rased@motorfact.com>

사진 출처 포르쉐

테슬라 모델S 페이스리프트 총정리 및 구형과 전격 비교! 해외 네티즌 댓글반응은?

신형 테슬라 모델S 페이스리프트 관련 영상 모터팩트 유튜브에 업로드 했습니다. 풀영상 보시고 좋아요와 구독 부탁드립니다~!

motorfact.com

아벤타도르 SV 타이칸 터보S 드래그 레이스

12기통 아벤타도르 SV vs. 듀얼 모터 타이칸 터보S 드래그 레이스, 충격적인 결과는?

12기통 아벤타도르 SV vs. 듀얼 모터 타이칸 터보S 드래그 레이스- 전기차와 내연기관 차량의 대결이라고 한다...
motorfact.com

아우디 E트론 GT, 공개 전 사진 유출! 테슬라 모델S 따라잡을 수 있을까?

아우디 E트론 GT - 아우디의 E트론 GT가 공개 하루를 남겨놓은 상황에서 실내 및 외관이 유출되었다. 2월 4일...
motorfact.com

벤츠 EQS, 포르쉐 타이칸 터보 와 나란히 테스트 주행 중인 장면 포착!

벤츠 EQS 포르쉐 타이칸 터보 - 위장막을 쓴 메르세데스 벤츠 EQS가 최근 슈투트가르트 부근 도로에서 포르쉐...
motorfact.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