람보르기니 우루스 페이스리프트 스파이샷 포착, 현행과 비교 Skip to content

람보르기니 우루스 페이스리프트 스파이샷 포착, 현행과 비교

- Advertisement -
람보르기니 우루스 에보 페이스리프트 스파이샷
람보르기니 우루스 에보 페이스리프트 스파이샷(사진 출처: Motor1)

람보르기니 우루스 페이스리프트 스파이샷 포착!

람보르기니 우루스 페이스리프트 테스트 차량이 스파이샷에 포착되었다. 우르스는 람보르기니의 첫 픽업트럭 LM002의 실패 후 후속작으로 내놓은 SUV로 2018년도 출시 후 전년대비 람보르기니의 판매량을 51%나 올려놓아 효자노릇을 톡톡히 했다. 우르스는 폭스바겐 그룹의 포르쉐 카이엔, 벤틀리 벤테이가, 아우디 Q8 및 몇몇 대의 SUV라인업과 함께 페이스리프트를 앞두고 있다.

페이스리프트가 예정된 우르스는 뒤에 ‘에보(Evo)’라는 단어가 붙는데 이는 ‘에볼루지오네(Evoluzione)’라는 이탈리아어 앞 글자에서 유래한 것이며, 번역하면 ‘진화’를 의미한다.

람보르기니 우루스 에보 페이스리프트 스파이샷
(위)현행 우루스 전면부 (아래)우루스 에보 페이스리프트 전면부 스파이샷(사진 출처: Motor1)

현행 우루스에 비해 날렵해진 눈매

스파이샷에 포착된 우루스 에보 페이스리프트는 얼핏보면 현행 우르스와 크게 차이가 없어 보이지만 전조등 눈매가 더 올라갔고 라디에이터 그릴에 벌집 모양 대신 일직선 라인이 범퍼 양쪽의 에어벤트까지 이어지면서 통일감을 나타낸다.

람보르기니 우루스 에보 페이스리프트
(위)현행 우루스 측면부 (아래)우루스 에보 페이스리프트 측면부 스파이샷(사진 출처: Motor1)

측면부에 변경된 것은 단 하나!

측면에는 현행의 윈도우라인, 캐릭터라인, 2열 뒷문 쪽의 쿼터글라스의 형태가 모두 동일하다. 위장필름을 바르지 않은 부분 중 유일한 다른 점은 바로 휠의 형태 뿐이다.

람보르기니 우루스 에보 페이스리프트
(왼쪽)현행 우루스 후면부 (오른쪽)우루스 에보 페이스리프트 후면부 스파이샷(사진 출처: Motor1)

후면부에는 후미등과 범퍼 부분이 변경

후면부에는 현행보다 더욱 날렵해진 후미등과 범퍼 쪽 디퓨저 윗부분의 그물형 배기구가 적용된 것 외에 다른 부분은 위장필름으로 덮여있어 자세한 디테일을 알 수 없지만 후진등 및 라이트바와 원형 트윈 듀얼 배기팁이 동일하다.

람보르기니 우루스 에보 페이스리프트
람보르기니 우루스 에보 페이스리프트 스파이샷(사진 출처: Motor1)

예상 파워트레인 및 공개 시기는?

파워트레인은 현행 우르스의 641마력(477kW)에 86.75kg·m 토크의 힘을 내는 트윈 터보 차저 8기통 엔진이 8단 자동 변속기 및 미끄러짐과 헛바퀴를 방지하는 차동 제어 장치가 동일하게 장착되어 4개의 휠에 힘을 전달한다. 사륜구동 방식의 우르스는 0->100km/h까지 3.5초에 돌파하며 최고 속도는 189km/h이다. 우르스 에보 페이스리프트의 경우 마력과 토크가 현행에 비해 약간씩 증가될 것으로 예상된다.

우루스 페이스리프트 실내에는 페이스리프트인만큼 커다란 변화는 없을 것으로 보이지만 고객들 중에서는 최신 사양의 인포테인먼트 소프트웨어가 적용되기를 바라는 이들도 있다. 이번에 포착된 우르스 페이스리프트는 개발 초기 단계이며 빠르면 올해 말 공개될 것으로 예상된다.

갤러리 : 람보르기니 우루스 에보 페이스리프트 스파이샷

Jennifer Suh 기자 <모터팩트 jennifer@motorfact.com>

사진 출처 Lamborghini, Motor1

뜨거운 반응을 보였던 신형 아반떼, 해외 실제 오너들과 네티즌들의 평가 및 반응은?

신형 아반떼 CN7 관련 영상 모터팩트 유튜브에 업로드 했습니다. 풀영상 보시고 좋아요와 구독 부탁드립니다~!
motorfact.com

63대 한정판 819마력 람보르기니 시안 FKP 37 실사, “UFO 닮은꼴?”

람보르기니 시안 FKP 37 실사 - 63대 한정판 람보르기니 시안 FKP 37 중 한 대가 일반 도로를 주행하고 있는 실...
motorfact.com

썸네일

포르쉐 카이엔 페이스리프트 첫 스파이샷 포착! 예상 공개일은?

포르쉐 카이엔 페이스리프트- 포르쉐 카이엔의 페이스리프트 차량이 잠시 위장막을 벗은 상태에서 스파이샷에...
motorfact.com

개발 막바지 리막 C_Two 전기슈퍼카, 테슬라 로드스터와 비교

리막 C_Two vs. 테슬라 로드스터- 리막 오토모빌리티가 최근 슈퍼전기차 C_Two 관련 짧은 영상을 업로드했다...

motorfact.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