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하반기 출시할 제네시스 JW, EQA와 Q4 E-트론에 비해 경쟁력 있을까 Skip to content

올해 하반기 출시할 제네시스 JW, 벤츠 EQA 및 아우디 Q4 E-트론에 비해 경쟁력 있을까?

- Advertisement -
제네시스 JW 스파이샷
제네시스 JW 스파이샷(사진 출처: Motor1)

제네시스 JW, 어떻게 나올까?

전기차 업계는 현재 테슬라가 독주하고 있고 그 뒤를 다른 자동차 제조사들이 동분서주 땀을 흘리며 열심히 쫓아가고는 있으나 역부족인 상황이다. 우리나라의 현대, 기아 역시도 전기차시장에 엄청난 투자를 하며 쫓아가려고 최대한 노력을 하고 있는 가운데, 프리미엄을 지향하는 제네시스가 과연 어떤 전기차를 내놓을지 귀추가 주목되고 있는 상황이다. 

아직 제네시스에서 제일 먼저 어떤차가 출시될지 확정 된 것은 없지만, 출시 예정 중인 차량 중 크로스오버 시장을 노리는 제네시스 JW(프로젝트명)가 어떠한 디자인과 스펙으로 나오며, 경쟁차종으로 보일듯한 벤츠 EQA와 아우디 Q4 e-트론과 어떤점이 다른지 비교도 해보았다.

메르세데스 벤츠 EQA
메르세데스 벤츠 EQA

벤츠 EQA, 아우디 Q4 e-트론과 최대 주행거리 비교

먼저 요즘 전기차시장에서 가장 중요한 최대주행거리를 보면 제네시스 JW의 경우 1회 충전시 500km 정도를 갈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되는데, 이는 426km 정도를 갈 수 있을 것으로 보이는 EQA, 450km 정도를 갈 수 있을 것으로 보이는 아우디 Q4 e-트론에 비해 조금 더 우세할 것으로 보인다.

아우디 Q4 E-트론
아우디 Q4 E-트론

제네시스 JW의 배터리 용량 비교

배터리에서는 독일 프리미엄 브랜드의 두 차종보다 약세를 확인할 수 있는데, 제네시스 JW는 72kWh 배터리를 탑재할 것으로 보이지만, EQA는 79.8kWh, 아우디 Q4 e-트론은 83kWh가 탑재되어 상대적으로 제네시스보다 더욱 큰 용량을 갖고 있어 최대주행거리에 영향을 미친 것으로 보인다.

제네시스 JW 스파이샷
제네시스 JW 스파이샷(사진 출처: Motor1)

제네시스 JW 급속충전 kW 비교

급속충전은 어떨까? 유명한 해외매체들에 따르면 제네시스 JW가 350kW급 급속 충전을 지원할 것으로 보여, EQA의 100kW, 아우디 Q4 e-트론의 125kW급 급속충전보다 최소 1.5배 이상 빠른 속도로 충전이 가능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제네시스 JW 스파이샷
제네시스 JW 스파이샷(사진 출처: Motor1)

제네시스 JW의 자율주행 레벨 및 기본 사양은?

해외매체들에 따르면 제네시스 JW의 자율주행을 레벨3일 것으로 예상하기도 했는데, 만약 실제로 적용이 된다면 두 차량에 비해 장점으로 다가올 것으로 보인다.

또한 제네시스 JW에는 디지털 사이드 미러를 채택하여, EQA와 Q4 e-트론의 일반 사이드미러에 비해 좀더 앞선 기술을 채택하여 안전한 주행이 가능할 것으로 보이며, 애플 카플레이 및 안드로이드 오토 등이 탑재되어 좀더 편의성을 제공할 것으로 보인다. (아직 EQA 와 Q4 e-트론에는 탑재 미정인 상태임)

제네시스 JW 스파이샷
제네시스 JW 스파이샷(사진 출처: Motor1)

제네시스 JW 와 Q4 E-트론 실제 출시 후 스펙 비교 우위 가릴 것

제네시스 JW의 경우 올해 하반기에 공개될 예정으로 알려져 있으며 벤츠 EQA는 올해 말, 아우디 Q4 e-트론의 경우 올해 여름이나 가을일 것으로 예상된다.

이번 비교에서 아쉬운 점은 아직 세 차 모두 양산 및 출시가 되지 않아 해외매체에 예상한 값을 기반으로 비교를 하여 정확한 비교가 어려웠다는 점인데, 만약 세 차종 모두 디자인이 공개되고 스펙이 나온다면 자료를 추가하여 다시 비교를 할 예정이다.

정문항 기자 <모터팩트 rased@motorfact.com>

사진 출처 Motor1, Mercedes-Benz, Audi

테슬라 모델Y 장점 단점 결함 및 해외 실제 오너들의 문제해결 솔직 후기

테슬라 모델Y 관련 영상 모터팩트 유튜브에 업로드 했습니다. 풀영상 보시고 좋아요와 구독 부탁드립니다~!
motorfact.com

제네시스 JW 전기차

제네시스 JW 전기차, 최초 스파이샷!

제네시스 JW 전기차 가 두꺼운 위장뮬을 쓴 채 보배드림 게시판에 올라왔다. 제네시스 JW는 현대자동차의 202...
motorfact.com

BMW M5 CS, 벤츠 AMG GT 63S

최근 공개된 BMW M5 CS, 벤츠 AMG GT 63S 와 디자인 비교

BMW M5 CS vs. 벤츠 AMG GT 63S - 어제 26일(현지시간) BMW M5 CS가 공식적으로 데뷔하면서 오랜 라이벌...
motorfact.com

현대 i20N

“민첩성과 언더스티어 상황에서도 안정적” 고성능 해치백 현대 i20N 해외 매체 시승 소감

현대 i20N - 한국은 소위 해치백의 무덤이라는 말이 있다. 작년 한해 벨로스터와 i30의 판매량을 보면 벨로스터...

motorfact.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