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MW i7 심장을 단 롤스로이스 전기차 사일런트 쉐도우, 이렇게 제작되나? Skip to content

BMW i7 심장을 단 롤스로이스 전기차 사일런트 쉐도우, 이렇게 제작되나?

- Advertisement -
롤스로이스 전기차
롤스로이스 103EX 콘셉트 전기차

롤스로이스 전기차 사일런트 섀도우 개발 중

롤스로이스가 비스포크 전기차인 사일런트 섀도우를 개발 중에 있다는 소식이 전해졌다. 롤스로이스 CEO 토스텐 뮐러 오트보쉬가 이미 롤스로이스는 플러그인 하이브리드를 단계를 밟지 않고 순수전기차 개발에 집중할 것이라는 발표가 있었기에 어느 시점에 관련 소식이 전해질 것을 예상하기는 했지만 2011년도 제네바 모터쇼에서 공개되었던 7세대 팬텀의 전기차 버전 후륜 구동 102EX이 공개된 지 벌써 10년 만이다.

롤스로이스 전기차
롤스로이스 103EX 콘셉트 전기차

팬텀 프로토타입 전기차는 파워트레인 테스트용일 뿐

2016년도에 공개된 미래적인 디자인의 103EX 컨셉카에서 영감을 받아 제작될 사일런트 섀도우는 작년 말 BMW가 독일 특허청에 출원한 상표명으로 1965년부터 1980년도까지 판매고를 높인 롤스로이스 차명인 실버 쉐도우를 연상케 한다.  

일간에서는 롤스로이스의 모기업인 BMW의 뮌헨 연구개발 허브에서 목격된 팬텀 프로토타입이 전기차로 출시되는 것이 아니냐는 의견도 있었지만 이는 파워트레인 테스트용일 뿐 팬텀 전기차가 롤스로이스의 첫 전기차로 간택되지는 못했다.

롤스로이스 전기차
롤스로이스 103EX 콘셉트 전기차

롤스로이스 전기차 사일런트 섀도우, BMW iX 파워트레인 및 배터리 기술 적용될 것

아직 사일런트 섀도우에 어떤 파워트레인이 장착될 지에 대한 정확한 내용은 발표되지 않았지만 올해 하반기 공개되는 BMW iX 파워트레인과 배터리 기술이 적용되며 벤츠 EQS와 경쟁구도를 이룰 7세대 7시리즈를 기반의 순수전기차 BMW i7과 함께 개발 중에 있다. 

물론 i7은 BMW의 후륜 전용 CLAR 플랫폼을 사용하고 사일런트 섀도우는 새로운 전기차 전용 알루미늄 스페이스프레임 플랫폼을 사용하겠지만 생산 효율성과 대량 생산을 통한 원가절감을 위해 많은 부품들을 공유하게 된다.

롤스로이스 103EX 콘셉트 전기차

롤스로이스 전기차 사일런트 섀도우, 성능 및 주요 타겟층

롤스로이스에 의하면 사일런트 섀도우에는 후륜구동과 사륜구동 방식이 모두 제공되며 100kWh 이상의 전력을 지닌 배터리팩이 장착되어 공차 중량이 3톤을 초과하지만 1회 충전 시 최소 500km를 주행할 수 있으며 12기통 트윈 터보차저 엔진을 탑재한 팬텀, 고스트, 컬리넌과 함께 영국 웨스트서식스에 위치한 굿우드 공장에서 제작될 예정이라고 전했다.

중국과 미국의 최신기술을 선호하는 고소득 고객층이 주요 타겟인 롤스로이스 사일런트 섀도우는 올해 말 전에 구체적인 계획이 발표될 예정이지만 완전 공개는 아직 미정이다.

롤스로이스 컬리넌 실내

컬리넌, 5년 내 롤스로이스 전기차 라인에 합류하게 될 예정

사일런트 섀도우에 이어 컬리넌 또한 앞으로 5년 안에 순수전기차로 출시될 예정이다. 현재 벤틀리와 메르세데스 마이바흐가 전기SUV 시장 진입을 선포했으며 중국 럭셔리 전기차 브랜드 홍기가 신형 E-HS9을 소개하는 상황이 롤스로이스의 전기차 개발 계획에 컬리넌이 포함되는 계기가 되었다.

컬리넌 전기SUV는 BMW iX와 동일한 사륜구동 방식으로 트윈 모터, 비슷한 용량의 배터리팩을 장착할 예정이지만 향후 전기차 기술이 더욱 발달함에 따라 최대주행거리는 예상보다 더욱 늘어날 것으로 예측된다.

갤러리 : 롤스로이스 전기차 103EX 콘셉트

Jennifer Suh 기자 <모터팩트 jennifer@motorfact.com>

사진 출처 Rolls-Royce

제네시스 G70 페이스리프트! 해외반응, 댓글반응 및 구형 G70과 비교

G70 페이스리프트 해외 댓글 반응 및 구형과 비교 풀영상 보시고 좋아요와 구독 부탁드립니다~!
motorfact.com

롤스로이스 팬텀을 전기차로

1961년형 클래식 롤스로이스 팬텀을 전기차로 변경하면 7억 8천만원?

롤스로이스 팬텀을 전기차로- 롤스로이스에서 아직 전기차가 선보인 적은 없지만 클래식카 전동화 전문 업체인...
motorfact.com

포르쉐 타이칸 엔트리 모델

포르쉐 타이칸, 1억4천만원 넘는 4S보다 저렴한 엔트리 모델 곧 출시하나?

포르쉐 타이칸 엔트리 모델- 포르쉐 페이스북 페이지에 타이칸 전기 스포츠카의 새로운 파생모델이 공개될 것...

motorfact.com

롤스로이스 컬리넌

롤스로이스 컬리넌, 시동 건 엔진 위에 동전이 서 있을 만큼 엔진떨림 없다?

롤스로이스 컬리넌 을 포함해 어떤 엔진은 자연스러운 균형을 잡아 디자인되기 때문에 다른 엔진보다 떨림이...
motorfact.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