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천만원대 코나보다 더 저렴하다?” 현대 바이욘, 실내.외 스파이샷 유출 Skip to content

“2천만원대 코나보다 더 저렴하다?” 현대 바이욘, 실내.외 스파이샷 유출

- Advertisement -
현대 바이욘 스파이샷
현대 바이욘 티저 이미지

티저 이미지 공개된 현대 바이욘 스파이샷 포착!

현대자동차가 유럽 전략형 소형 스포츠유틸리티차(SUV)인 ‘바이욘'(Bayon)의 후미등 일부를 티저로 공개한지 몇 시간 지나지 않아서 한 유럽의 공도 위를 달리는 바이욘 테스트 차량이 스파이샷에 포착되었다. 지난 모터팩트 기사에서도 특허 등록된 미스터리 차량으로 기사화 된 바 있었던 바이욘이 이제 스파이샷에 그 모습을 처음 드러낸 것이다. 프랑스 남서부 지역의 도시 ‘바욘'(Bayonne)에서 이름을 따 온 바이욘은 코나보다 차체 크기 뿐만 아니라 가격이 더욱 저렴할 것으로 예상된다.

미국 자동차 미디어 모터원은 i20 플랫폼에서 제작될 예정인 바이욘이 i20보다 약간 전고가 높으며 2019년도에 공개되었던 소형SUV인 i20액티브의 차세대 모델이라고 전했다. 이러한 소식을 근거로 현대 i20액티브와 바이욘 테스트 차량을 비교해 보았으며 차이점을 확인할 수 있었다.

현대 바이욘 스파이샷
(왼쪽)현대 i20액티브 전측면 (오른쪽)현대 바이욘 스파이샷 전측면(사진 출처: Motor1)

i20액티브의 차세대 모델? 완전 달라진 전면부

현행 i20액티브의 전조등에 비해 바이욘이 더욱 날렵해 보이며, 전조등이 그릴보다 위에 장착되었던 i20액티브와 다르게 바이욘은 그릴 상단 라인과 전조등의 높이를 맞춘 것으로 보이고 그릴의 아웃라인이 더욱 둥글게 보인다. 

측면에는 꽃문양을 연상시키는 i20액티브 휠과는 다른 크로스 형태의 휠이 바이욘에 장착되어 있으며 i20액티브 C필러에 위치한 리어 벤트 글라스는 바이욘에는 적용되지 않았다. i20액티브에는 전조등 상단 부터 시작된 캐릭터 라인이 후미등까지 이어지는데, 바이욘은 위장막으로 덮여 있어 캐릭터 라인이 전조등 상단부터 이어지는 지는 알 수 없으나 도어 핸들 윗쪽으로 가로지른다는 점은 i20액티브와 유사하다.

현대 바이욘 스파이샷
(왼쪽)현대 i20액티브 후면부 (오른쪽)현대 바이욘 스파이샷 후면부(사진 출처: Motor1)

현대 바이욘 후면부, 부메랑 후미등 장착

후면부에는 루프 스포일러에 장착된 보조 제동등의 길이가 i20액티브에 비해 바이욘이 길며, i20의 벌크한 후미등이 아닌 바이욘 티저 이미지에서 보았던 부메랑 형태의 후미등이 위장막 사이로 살짝 보인다. 후미등 아래로 후진등이 장착되어 있는 기본 형태는 비슷하나 완전 원형인 i20액티브와는 다른 타원 형태의 후진등이 바이욘에 적용되었으며 번호판이 트렁크 리드가 아닌 범퍼에 장착된 점도 다르다.

현대 바이욘 스파이샷
(왼쪽)현대 i20액티브 실내 (오른쪽)현대 바이욘 스파이샷 실내(사진 출처: Motor1)

바이욘 실내, 플로팅 타입의 네비게이션 디스플레이 적용

바이욘의 실내에는 i20액티브의 아날로그 계기판이 아닌 디지털 계기판이 장착되었고, 네비게이션 디스플레이가 센터페시아에 매립된 형태가 아니라 송풍구 윗쪽에 장착된 플로팅 타입의 디스플레이로 그 사이즈는 더 커보인다. 휠 디자인 또한 i20액티브의 3-스포크 스티어링 휠이 아닌 4-스포크 스티어링 휠이 탑재된 것을 확인할 수 있으나 테스트 차량의 운전자의 손이 기어스틱을 가려서 i20액티브의 기어봉과 어떻게 다른지는 보이지 않는다.

현대 바이욘 스파이샷
현대 바이욘 스파이샷(사진 출처: Motor1)

현대 바이욘 예상 파워트레인 및 공개일은?

현대 바이욘이 현행 i20 플랫폼에서 제작되는 것 뿐만 아니라 i20에 들어가는 파워트레인 사양 즉, 1.2L 4기통 엔진으로 83마력의 i20 기본 트림 혹은 3기통 터보 엔진으로 118마력의 힘으로 6단 수동기어 혹은 7단 자동 듀얼클러치를 선택할 수 있는 전륜구동 방식일지는 아직 확인된 바 없다.

내년 상반기 유럽 전용 차종으로 출시될 예정인 소형SUV 바이욘은 코나 기본 트림 2,030만원 보다 더 저렴할 것으로 예상된다. 더욱 자세한 현대 바이욘에 관련된 소식이 전해지는 대로 모터팩트에서 기사로 다룰 예정이다.

Jennifer Suh 기자 <모터팩트 jennifer@motorfact.com>

사진 출처  Hyundai, Motor1

제네시스 GV70 해외 댓글 반응

신형 GV70 해외 댓글 반응 “판타스틱? 디자인 언어 혼란?”
motorfact.com

신형 투싼

현대 SUV 중 해외 판매량 2위로 관심 높은 신형 투싼, 해외 반응은?

신형 투싼 이 9월 14일 전 세계적으로 공개되었다. 국내에서는 작년 싼타페와 팰리세이드 다음으로 많이 판매...
motorfact.com

테슬라 최대주행거리

테슬라, 경쟁사 벤츠가 예고한 최대주행거리 700km 뛰어넘을까?

테슬라 최대주행거리 향상 예고 - 4세대 X5가 공개된지 2년이 흐른 현 시점에 독일 바이에르의 한 공도에서 위...
motorfact.com

새로운 현대 경형SUV

“새로운 현대 경형SUV 출시되나?” 미스터리 테스트 차량 스파이샷에 포착!

현대 경형SUV - 미스터리 국산 경차 프로토타입이 스파이샷에 포착되었다. 이번 스파이샷은 네이버 블로거 신...

motorfact.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