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르세데스 벤츠, 순수전기차 로 올인하나? 모터팩트 MotorFact Skip to content

메르세데스 벤츠, 순수전기차 로 올인하나?

- Advertisement -
메르세데스 벤츠 순수전기차
메르세데스 벤츠 모기업 다임러의 독일 베를린 본사 로고(사진 출처: Reuters)

메르세데스 벤츠 순수전기차로 도약 전, 기업 규모 축소 발표

메르세데스 벤츠의 모기업 다임러가 순수전기차 및 자율주행차 시대에 프리미엄 브랜드를 재정립하기 위해, 향후 5년 동안 소프트웨어를 기반으로 한 서비스에 중점을 두고 반복적으로 발생하는 수익 창출을 목적으로 기업 규모를 축소하겠다고 발표했다. 

지난 12일(현지시간)에 있었던 로이터 통신과의 인터뷰에서 다임러 CEO 올라 칼레니우스가 파워트레인 분야에 근본적인 변화가 있을 것이며 가솔린과 디젤 차량을 제작하는 것보다 전기차를 제작하는데 소요되는 시간이 적게 들기 때문에 내연기관 관련 일자리는 사라지는 대신 소프트웨어 엔지니어, 배터리와 전동화 관련 전문가들은 영입할 계획을 밝혔다.

글로벌 시장조사기관인 ING에 의하면 전기차 모터와 배터리에 필요한 부품 수는 단 200개인데 비해 내연기관에 필요한 부품 수는 최소 1,400개가 필요한 것으로 분석되었다.

메르세데스 벤츠 EQS
메르세데스 벤츠 비전 EQS 컨셉카(사진 출처: InsideEVs)

순수전기차 체제, 자금 효율성이 내연기관에 비해 2배 높아질 것

다임러는 기존 인적 자원에 들어갔던 자금을 전기차와 자율주행차를 제작하는데 운용함으로써 효율성을 2배 높일 수 있으며, 새로운 시대의 프리미엄 브랜드는 풍요와 과잉으로 표현되는 것이 아닌 기업 규모 축소로 얻을 수 있는 지속가능성과 효율성으로 해석될 수 있다고 덧붙였다. 또한 다임러 CEO는 자동차를 생산하고 소비하는 전체 과정을 통해 발생하는 온실가스를 지칭하는 탄소발자국의 범위를 줄여야 한다는 점에 조금의 의심도 없으며 이것이 현대 럭셔리 브랜드의 약속의 일부가 되어야 한다고 전했다.

벤츠의 새로운 전기차
메르세데스 비전 EQXX 티저 이미지

다임러, 구독서비스 추가 및 중국 자동차 시장 확보에 중점둘 것

다임러 CEO는 마치 아이폰과 같이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및 새로운 서비스와 기능들을 구매할 수 있도록, 2024년도에 신차에 적용되는 운영시스템을 공개 시 계속적으로 수익을 창출할 수 있는 형태의 보조 주행 기능들과 인포테인먼트 구독 서비스를 선보일 예정이다. 

다임러는 이러한 디지털 기술 개발을 위해 향후 10년간 가장 큰 잠재성장력을 가진 중국 시장에서 신형 모델 제작 가능성도 염두해 두고 있으며 중국의 주요 소비자층의 니즈에 맞춘 모델들만 있다면 중국에서의 성장은 가능하지만 아직 신차의 현지화 모델 출시에 대한 결정은 내린 상태는 아니며 이는 시장이 어떻게 개발되느냐에 달렸다고 덧붙였다.

메르세데스 벤츠는 포뮬러 원 레이싱카를 제작한 엔지니어링 전문지식을 가지고 서울-부산 왕복거리를 몇 번 갔다올 수 있는 새로운 전기차인 비전 EQXX를 개발 중에 있다. 더욱 자세한 메르세데스 벤츠 순수전기차 관련 소식이 전해지는 대로 모터팩트에서 기사로 다룰 예정이다.       

정문항 기자 <모터팩트 rased@motorfact.com>

사진 출처 Reuters, InsideEVs, Mercedes-Benz

10월 전기차 소식

벤츠 EQS 출시부터 폴스타2 리콜, 쉐보레 볼트 전기차 화재사건까지 전기차 소식을 유튜브 영상에 담았습니다!
motorfact.com

테스트 주행 영상 속 벤츠 EQS SUV, 후륜구동임을 알 수 있는 단서 포착!

벤츠 EQS SUV - 모터팩트 기사에서 다룬 바 있는 벤츠의 EQ 전기차 라인업 확장 계획에 속한 EQS SUV의 테스...
motorfact.com

자율주행 전조등

겨울철 자율주행 시, 전조등 에 탑재되야 하는 기능은?

자율주행 - 편의 혹은 안전을 위해 자동차 시트, 스티어링 휠, 전.후방 유리에 열선이 들어가는 것은 흔한 일이 되...
motorfact.com

벤츠 자율주행 기술

벤츠, “테슬라와는 다른 완성된 자율주행 기술" 내년 공개 예고

벤츠 자율주행 기술 - 자율주행 기술을 놓고 주요 제조사들의 각축전 속에 서로 다른 전술로 1위 탈환을 위해 나...

motorfact.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