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25마력 8기통 BMW 뉴 M5 컴페티션 오늘 국내 출시! 모터팩트 MotorFact Skip to content

625마력 8기통 BMW 뉴 M5 컴페티션 오늘 국내 출시!

- Advertisement -
BMW 뉴 M5 컴페티션
BMW 뉴 M5 컴페티션

BMW 뉴 M5 컴페티션 오늘 국내 출시

BMW 뉴 M5 컴페티션이 오늘(11/02) 국내에 공식 출시되었다. 이번에 출시하는 BMW 뉴 M5 컴페티션은 2018년 국내에 선보인 6세대 M5의 페이스리프트 모델로 새로운 디자인 언어가 적용되었으며 M 트윈파워 터보 엔진과 사륜구동 시스템이 장착된 것이 특징이다. BMW 뉴 M5 컴페티션의 가격은 1억 6120만원(부가세 포함, 개소세 3.5% 반영)이다.

BMW 뉴 M5 컴페티션
(왼쪽)구형 M5 컴페티션, (오른쪽)신형 M5 컴페티션

BMW 뉴 M5 컴페티션 외관 및 인테리어

BMW 뉴 M5 컴페티션은 새로운 디자인 언어와 M 모델 특유의 스포티함이 강조되었다.전면부에는 하나의 프레임으로 통합된 M 전용 더블 스트럿 키드니 그릴과 다이내믹 매트릭스 빔 기능이 추가된 ‘L’자형 BMW 레이저 라이트가 적용됐다. 후면부에는 3차원 리어 라이트와 함께 M 스포츠 배기 시스템이 적용된 M 전용 트윈 테일 파이프, M 리어 스포일러가 적용되었다. 더불어 지붕에는 탄소섬유로 제작된 카본파이버 M 전용 루프가 장착되어 무게중심을 낮췄다.

뉴 M5 컴페티션은 모테기 레드 메탈릭(Motegi Red Metallic), 브랜스 해치 그레이(Brands Hatch Grey), 마리나 베이 블루(Marina Bay Blue) 등 초고성능 비즈니스 세단의 강렬한 존재감을 더욱 돋보이게 하는 컬러를 포함해 총 5가지 색상으로 제공된다.

실내에는 레드 색상 스타트/스톱 버튼과 M 전용 다기능 스티어링 휠, M 스포츠 시트, M 시트 벨트 등이 장착되며, M 전용 디지털 계기반 및 헤드업 디스플레이도 탑재돼 스포츠 드라이빙을 지원한다.

BMW 뉴 M5 컴페티션
뉴 M5 컴페티션 V8 엔진

BMW 뉴 M5 컴페티션 성능과 드라이빙 모드

뉴 M5 컴페티션은 최고출력 625마력, 최대토크 76.5kg∙m를 발휘하는 4.4리터 V8 M 트윈파워 터보 엔진과 8단 M 스텝트로닉 자동변속기, BMW M xDrive 시스템이 탑재됐다. 정지상태에서 시속 100km까지 가속 시간은 단 3.3초이며 후륜구동 또는 사륜구동으로 전환 가능한 M xDrive가 적용되었다. 차의 성능을 효과적으로 제어할 수 있도록 앞 400mm, 뒤 380mm 직경의 디스크가 적용된 M 카본 세라믹 브레이크도 기본 장착된다.

M 모드 버튼을 이용하여 세 가지 모드 전환이 가능하다. 로드(Road) 모드는 일반 도로 주행에 초점을 맞춰 모든 전자장비를 활성화한다. 스포츠(Sport) 모드에서는 일부 전자 장비가 해제되며, 운전자가 기어 변속에 보다 적극적으로 개입할 수 있도록 엔진 회전수와 기어 변속 시점이 계기판에 확대 표시된다. 트랙(Track) 모드는 운전에 집중할 수 있도록 모든 전자장비와 음악, 인포테인먼트 기능 등이 일제히 비활성화된다.

BMW 뉴 M5 컴페티션
뉴 M5 컴페티션 기어 시프트

BMW 뉴 M5 컴페티션 운전자 보조시스템

뉴 M5 컴페티션은 업그레이드 된 ‘드라이빙 어시스턴트 프로페셔널’이 탑재된다. 액티브 크루즈 컨트롤과 차선 유지 어시스트, 충돌 회피 조향 어시스트 등이 조화를 이뤄 더욱 정교하고 정확한 반자율주행을 경험할 수 있으며, 주변 교통상황을 계기반에 3D 그래픽으로 나타내는 ‘드라이빙 어시스트 뷰’ 기능이 추가돼 주변 환경을 한 눈에 확인 가능하다. 또한, 주차 지원 기능의 ‘파킹 어시스턴트’기능과 함께, 진입 동선을 따라 최대 50m 거리까지 차량의 후진 조향을 도와주는 ‘후진 어시스턴트’ 기능 역시 기본으로 탑재된다.

이외에도 다양한 커넥티드 드라이브 기능을 지원한다. 애플 카플레이, 안드로이드 오토를 통해 스마트폰과 차량을 무선으로 연결할 수 있으며, 아이폰에 한해 차량 키를 소지하지 않고도 스마트폰으로 간편하게 도어락 잠금/해제, 시동 기능 등을 사용할 수 있는 ‘모바일 디지털 키’ 기능이 있다.

갤러리 : BMW 뉴 M5 컴페티션

정문항 기자 <모터팩트 rased@motorfact.com>

사진 출처 BMW코리아

테슬라 vs. 루시드 국내/해외 네티즌 반응

테슬라 모델S 플레이드 vs. 루시드 에어 드림, 국내/해외 네티즌 반응은? 주행거리 800km 실화?
motorfact.com

BMW X8 렌더링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BMW X8, 제작된다면 이런 모습? 6기통 하이브리드 엔진 탑재 예정

BMW X8 렌더링 - 현행 X7보다 큰 사이즈의 BMW X8이 제작된다는 소문이 전해지고 모터팩트에서도 기사로...
motorfact.com

기아 CV 스파이샷

“기아자동차의 차세대 주력 전기차모델” 기아 CV 최신 스파이샷!

기아 CV 스파이샷 - 신형 E-GMP 전기차 전용 플랫폼에서 제작될 기아 CV의 첫 순수전기차의 테스트 차량이 그...
motorfact.com

BMW M4 컴페티션

커다란 키드니 그릴 장착한 신형 BMW M4 컴페티션 실사!

BMW M4 컴페티션- 자동차 미디어 모터원이 프랑스에 위치한 BMW 본사에서 M4 컴페티션 실사를 확보했다...

motorfact.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