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나 N라인과 다른 점이 곳곳에” 현대 코나N 최신 주행 영상! Skip to content

“코나 N라인과 다른 점이 곳곳에” 현대 코나N 최신 주행 영상!

- Advertisement -

현대 코나N 최신 테스트 주행영상(출처: Automotive Mike 유튜브)

현대 코나N 최신
(위)코나 N라인 전측면, (아래)현대 코나N 전측면 스파이샷(사진 출처: Motor1)

현대 코나N 최신 테스트 주행 영상, N라인과 다른점은?

위장막을 쓴 소형SUV 코나N이 독일 뉘르부르크링을 달리는 최신 주행 영상이 포착되었다. 먼저 전면부를 살펴보면 코나N라인과 주간주행등 및  헤드램프 디자인, 라디에이터 그릴의 사이즈는 거의 비슷하고 현대 엠블럼의 위치는 그릴 위로 동일한 것으로 보이나 코나N의 마름모꼴 그릴 패턴, 앞 범퍼 하단 에어벤트 그릴 패턴이 다르다. 주간주행등 사이 N라인 보닛 에어 인테이크를 닮은 블랙 컬러 장식은 위장막으로 가려진 코나N 테스트 차량에서는 확인이 어려우며 전조등 하단 에어커튼 디자인이 N라인과는 다르게 보인다. 

측면의 벨트라인 및 캐릭터라인은 동일한 것으로 보이나 스커트의 컬러가 N라인과는 다르게 코나N 테스트 차량의 루프 색깔과 다른 것으로 보아 별도의 스커트가 추가된 것으로 보인다. 휠은 코나 N라인의 18인치 다이아몬드 알로이 휠과는 다른 별 모양의 19인치 이상 크기의 휠로 보인다.

현대 코나N 최신
(왼쪽)코나 N라인, (오른쪽)현대 코나N 스파이샷(사진 출처: Motor1)

N 고유의 삼각 보조제동등과 원형 배기팁 탑재한 코나N, 예상 파워트레인 및 공개일

후면부에는 N라인 보다 사이즈가 더욱 큰 리어 디퓨저가 적용된 것을 볼 수 있으며 N라인의 한쪽의 싱글 트윈 배기팁이 아닌 원형의 구경이 더욱 큰 듀얼 머플러가 위치해 있다. 루프에는 일자형 루프 스포일러 대신 M자형 루프 스포일러와 N라인 전용 삼각형 보조제동등이 탑재되어 있다. 후미등과 후진등의 라이트 디자인은 비슷한 것으로 보이나 주변 트림이 어떻게 적용되었는지는 위장막이 가려져 있어 확인이 어렵다.

코나N에 탑재될 파워트레인은 벨로스터N에 들어가는 2.0 T-GDi 엔진에 8단 습식 듀얼 클러치 변속기가 탑재된 사륜구동 방식으로 275마력의 출력을 낼 것으로 예상된다. 내년 공개가 예상되는 코나N에 대한 자세한 소식이 전해지는 대로 모터팩트에서 기사로 다룰 예정이다. 

갤러리 : 현대 코나N 스파이샷

Jennifer Suh 기자 <모터팩트 jennifer@motorfact.com>

사진 출처 현대자동차, Motor1

테슬라 vs. 루시드 국내/해외 네티즌 반응

테슬라 모델S 플레이드 vs. 루시드 에어 드림, 국내/해외 네티즌 반응은? 주행거리 800km 실화?
motorfact.com

현대 코나 전기차

세계 판매량 10만대 넘은 현대 코나 전기차, 해외 평가는?

현대 코나 전기차 - 소형 SUV 현대 코나 전기차가 2018년 출시 이래 2년 만에 세계 판매량 10만대 이상을(6월 3...
motorfact.com

벤츠 EQS 전기 SUV

벤츠 EQS 전기 SUV 실내.외 스파이샷 유출!

벤츠 EQS 전기 SUV- 모터팩트 기사에서도 다룬 바 있듯 메르세데스 벤츠가 최근 EQE와 EQS를 포함한 6종의 E...
motorfact.com

신형 투싼

현대 SUV 중 해외 판매량 2위로 관심 높은 신형 투싼, 해외 반응은?

신형 투싼 이 9월 14일 전 세계적으로 공개되었다. 국내에서는 작년 싼타페와 팰리세이드 다음으로 많이 판매...

motorfact.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