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대한 몸집의 BMW X8 스파이샷 유출! 모터팩트 MotorFact Skip to content

거대한 몸집의 BMW X8 스파이샷 유출!

- Advertisement -
BMW X8 스파이샷
(위)BMW X7 전면부 (아래)X8 테스트차량 전면부(사진 출처: Motor1)

BMW X8 스파이샷, X7과 다른 보닛 라인과 전조등의 위치

BMW의 최상위 모델이자 대형SUV인 X8이 스파이샷에 포착되었다. 스파이샷에 포착된 X8 테스트 차량은 X7과 비교해 볼 때 그 차이점이 도드라지는데 위장막 시트지로 인해 디테일을 확인할 수 없지만 X8의 전면부를 살펴보면 X7 전조등보다 더 아래에 위치해 있으며 보닛의 끝단이 X7과 같이 앞유리 라인을 따라 형성된 것과는 다르게 X8은 보닛의 끝단이 측면의 벨트라인 높이와 동일한 것을 볼 수 있다. 

BMW X8 스파이샷
(위)BMW X7 후면부 (아래)X8 테스트차량 후면부(사진 출처: Motor1)

쿠페와는 다른 스타일의 루프 라인 지닌 BMW X8, 예상 파워트레인은?

X4, X6와는 다르게 X8은 쿠페 스타일이라고 하기에는 애매하며 X7과 비교하면 A필러부터 D필러까지 루프 곡선의 기울기가 더 내려와 있으며 뒷쪽 펜더의 범위가 더 넓다. 후면부는 후미등과 배기팁마저 불투명한 플라스틱 커버로 덮어 철저하게 가린 모습이다. 범퍼 쪽에 하이브리드 테스트 차량이라는 문구가 적혀있으며 X8에 장착될 파워트레인은 745e와 동일한 6기통 엔진과 전기모터로 이루어져 394마력을 낼 것으로 예상된다. 그리고 X8의 실내는 2열 시트 구조로 4인승 혹은 5인승 배열을 선택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X8은 2022년형 모델로 내년 말 공개 전 컨셉카가 먼저 선 보일 것으로 예상되며, X8M 또한 개발 중에 있으며 트윈 터보차저 4.4L 8기통 엔진에 전기모터가 장착되어 총 750마력의 출력을 가질 것이라는 소문도 있다. 더욱 자세한 X8에 대한 소식이 전해지는 대로 모터팩트에서 기사로 다룰 예정이다. 

갤러리 : BMW X8 스파이샷

정문항 기자 <모터팩트 rased@motorfact.com>

사진 출처 BMW, Motor1

BMW X8 M, 새로운 M 퍼포먼스 버전 SUV 탄생?

BMW의 전륜구동 X1, X2 부터 X7까지 BMW가 SUV 전성 시대에 한 몫을 했다. 여기에 또 하나의 BMW SUV가...

motorfact.com

투싼 신형 해외반응, 댓글반응 및 구형과 비교

모터팩트 유튜브 -자동차 네티즌 댓글반응! 신형 투싼 해외 댓글 반응 “종이접기?”
motorfact.com

벤츠의 새로운 전기차

벤츠의 새로운 전기차 로 서울부터 부산까지 왕복하고도 편도로 1번 더 갈 수 있다?

벤츠의 새로운 전기차 - 메르세데스 벤츠가 1회 충전시 1,200km(750마일) 주행 가능한 새로운 고효율 전기차...
motorfact.com

스토닉 GT라인

“디자인만 변경?” 기아 스토닉 GT라인 공개!

스토닉 GT라인 - 기아의 소형 SUV인 스토닉 GT라인이 공개되었다. 기아자동차 유럽법인에 의해 공개된 스토닉...
motorfact.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