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 아반떼, 중국형은 국내용과 차별해서 판매하나? Skip to content

현대 아반떼, 중국형은 국내용과 차별해서 판매하나?

- Advertisement -
현대 아반떼 중국형 국내용
(위)현대 아반떼 국내용, (아래)아반떼 중국형(사진 출처: Auto Home)
현대 아반떼 중국형 국내용
(왼쪽)현대 아반떼 국내용 2열 중앙 송풍구, (아래)아반떼 중국형 2열 중앙 송풍구 아래 USB 포트(사진 출처: Auto Home)

현대 아반떼 내수용과 중국형 차이를 보여주는 인테리어

내수용 아반떼와 사뭇 다른 인테리어를 지닌 중국형 아반떼가 중국 자동차 거래사이트인 오토홈에 게시되었다. 사진상으로 보이는 실내에는 운전석을 감싸는 형태의 디자인으로 10.25인치 계기판과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이 하나의 디스플레이로 연결된 것은 동일하나 아반떼 N라인의 드라이브 모드 셀렉트 버튼이 위치해 있는 일반 아반떼에는 흰색 원형 마크로만 표시되어 있는 빈 공간이 중국형 아반떼에는 돌출된 십자 형태의 디자인이 적용되어 있으며 그 아래 주행 보조버튼의 갯수가 내수용의 5개가 아닌 6개가 장착되어 있는 모습이다.

중국형 아반떼에는 내수용에서는 볼 수 없던 터치식 블랙 하이그로시 공조 및 볼륨 패널이 네비게이션 디스플레이 하단에 위치해 있으며 기어봉의 색상이 내수용 인테리어에 모던 그레이, 블랙 모노톤에서는 볼 수 없는 블랙 하이그로시 기어봉이 적용된 모습을 볼 수 있다. 또한 내수용과 다른 2열 사양은 2열 중앙 환풍구 아래에 USB 포트 1개가 구비되어 있다는 점이다.

현대 아반떼 중국형 국내용
현대 아반떼 중국형(사진 출처: Auto Home)

외관은 국내용과 동일, 전장만 30mm 더 긴 중국형

외관을 살펴보았을 때 먼저 전면부에는 내수용과 동일하게 파라메트릭 쥬얼 패턴 그릴과 날렵한 눈매의 전조등, 하이그로시 범퍼 라인 및 양쪽의 삼각형 공기 흡기구, 하단부를 덮은 듯한 독일 차량에서 흔히 볼 수 있는 후드 디자인이 장착되어 있으며 세 라인이 만나 한 지점에서 포인트를 이루는 측면의 캐릭터 라인, 후면부의 현대의 로고를 본 뜬 H형 후미등 또한 모두 동일하다. 하지만 전장이 긴 타입을 선호하는 중국형 모델은 내수용보다 전장이 30mm 길지만 휠베이스는 내수용과 동일하다.

현대 아반떼 중국형(사진 출처: Auto Home)

아반떼 중국형에 제공되는 파워트레인

보도에 따르면 중국형 아반떼에는 1.5L 가솔린과 1.4T 터보 차저 엔진이 제공되며 각각의 최대 출력은 115마력과 140마력으로 내수용 1.6 MPi와  1.6 LPi의 최대 출력인 123마력, 120마력과 비교된다. 중국형 아반떼는 실제 공개는 9월 23일 베이징 오토쇼에서 예정되어 있다. 더욱 자세한 아반떼에 관련된 소식이 전해지는 대로 모터팩트에서 기사로 다룰 예정이다.

갤러리 : 현대 아반떼 중국형

Jennifer Suh 기자 <모터팩트 jennifer@motorfact.com>

사진 출처 현대자동차, Auto Home

BMW 4시리즈 신랄한 해외 네티즌 반응

모터팩트 유튜브 - “디자인 폭망?!" 신형 BMW 4시리즈 관련 해외 반응 댓글을 살펴보고자 합니다.
motorfact.com

테슬라 모델X 루프 탈락

테슬라 모델X 또 결함 발견, 루프 일부가 떨어져 나간다고?

테슬라 모델X 루프 - 테슬라 모델X의 품질 문제점으로 기존에 알려진 차체 앞유리와 프레임 사이 누수 외에 주...
motorfact.com

제네시스 G70 페이스리프트 vs. 구형 G70

제네시스 G70 페이스리프트 vs. 구형 G70, 미국 네티즌들의 선택은?

제네시스 G70 페이스리프트 vs. 구형 G70 - 미국에서는 제네시스 G70을 스포티한 디자인과 동급 모델 가격 대...

motorfact.com

신형 벤츠 C클래스 스파이샷

신형 벤츠 C클래스 스파이샷 유출, C클래스 고성능 버전일까?

신형 벤츠 C클래스 스파이샷 - 메르세데스 벤츠의 라인업이 상당히 넓어서 자주 페이스리프트 버전 혹은 차세...
motorfact.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