람보르기니, 베일에 싸인 신차 공개 예고- 3가지 예상 시나리오 Skip to content

람보르기니, 베일에 싸인 신차 공개 예고- 3가지 예상 시나리오

- Advertisement -

우루스 ST-X (Carspotter Jeroen 유투브)

람보르기니, 5월 7일 온라인으로 공개하는 새로운 모델

람보르기니 가 코로나19 판데믹으로 인해 산타가 볼로냐 공장을 포함한 모든 생산이 중단된 상태이다. 원래 계획대로라면 3월 25일부터 공장 가동을 재개해야 하지만 사태가 장기화되면서 다음 주 월요일인 5월 4일에도 생산 재개는 어려울 것으로 보인다. 이번 주 코로나19 관련 보도 자료 멘 하단에 주제와 상관은 없지만 새로운 모델 출시를 알리는 기쁜 소식이 포함되었다. 

이번 5월 7일에 전 세계에 온라인 상으로 첫 공개되는 이 새로운 모델의 정체는 아직 알려진 바가 없지만 람보르기니 관계자에 의하면 이번 새로운 모델이 더해지므로써 라인업이 완성될 것이라고 전했다. 어쨌든 최고 경영자가 이전에 말했 듯, 람보르기니의 4세대 모델이 5년 안에 출시되지는 않을 것이다.

람보르기니
'수퍼 트로페오 오몰로가토' 스파이샷 ( allanlambo 인스타그램)
람보르기니
우르스 퍼포먼스 렌더링 (출처: Motor 1)

우라칸 혹은 우르스의 업그레이드 버전일까?

아벤타도르가 출시 된 이후로 거의 10년 간 그 명맥을 유지해 왔기에 새로운 모델은 곧 나올 것으로 보이지는 않는다. 새로운 12기통 엔진을 탑재한 아벤타도르가 2024년 출시 예정이라는 보도가 그 근거이다. 물론 그 이전에 출시될 가능성도 있지만 아직까지 새로운 주력모델의 스파이샷이 하나도 없는 현 시점에서 아벤타도르의 차세대 모델이 다음 주 목요일에 그 모습을 드러낼 가능성은 희박하다.

다시 말해, 지금의 우라칸, 아벤타도르, 우르스를 바탕으로 새로운 버전을 예상해 보자면 여기에는 3가지의 시나리오가 가능하다. 그 중 하나는 우라칸 ‘수퍼 트로페오 오몰로가토’ (STO)일 가능성으로 현 모델과 동일하게 640마력에 5.2리터 10기통 엔진이 들어갔지만 차체 무게를 150 kg 줄인 우라칸 퍼포만테 모델일 가능성이다. 여기에 굉장한 공기역학 시스템과 실제 우라칸 수퍼 트로페오 레이싱카와 같은 다양한 업그레이드 사양이 있을 수도 있다. 두 번째는 후륜 구동 우라칸 에보 스파이더일 가능성이다.

람보르기니
람보르기니 우루스 ST-X 컨셉

더욱 빨라진 우루스를 개발 중에 있을 가능성도

세 번째 시나리오로, 이번 새로운 모델이 우루스 라인업에 추가될 것이 아니라면 ST-X 레이싱카의 개조된 도심형 차량이거나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SUV 가능성도 있다. LM002의 차세대 모델은 이미 나온지 2년이 지났으므로 이번이 라인업을 확대하여 더 넓은 소비층에 어필할 수 있는 적절한 시기일 수도 있다.

위에 언급한 아벤타도르는 긴 제품 수명주기 동안 시안 FKP 37과 같은 스페셜 에디션을 추가한 적이 있으므로 이 주력모델의 라인업을 또 추가할 것이라고는 예상하지 않는다. 물론 시안 FKP 37과 같은 스페셜 에디션이 초고가임에도 불구하고 순식간에 판매되어진 것을 보면 람보르기니가 또 다른 스페셜 에디션을 출시해 다시 한 번 매진 신화를 이루려 할 지도 모른다.

마지막으로 람보르기니의 레이싱에 특화된 것 같은 12기통 스콰드라 코스가 이번 여름에 출시될 예정이니 스콰드라 코스는 새로운 모델 예측에서 제외시킨다. 이것은 어디까지나 예상일 뿐, 다음 주 목요일 (5월7일)에 실질적으로 공개될 람보르기니의 새로운 모델 발표가 기다려진다. 

갤러리 : 람보르기니의 새로운 모델 예상 후보들

람보르기니 가 직접 생산한 방역마스크?

람보르기니 가 직접 생산한 방역마스크가 생산된 데는 배경이 있다. 이탈리아가 코로나 바이러스로 인해 어려...
motorfact.com

람보르기니 우라칸 에보 RWD 국내 최초 공개

람보르기니 우라칸 에보 RWD 가 드디어 국내에서 공개되었다...우라칸 에보 RWD 의 자연흡기 V10 엔진은....
motorfact.com

람보르기니 아벤타도르 익스테리어

람보르기니 라인업 간단 정리!

람보르기니 라인업...탄생비화...람보르기니 우라칸...라는 뜻을 갖고 있으며...람보르기니 무르시엘라고...
motorfact.com

맥라렌P1

맥라렌 P1 차기모델은 하이퍼카? 순수 전기차?

제네바 모터쇼가 취소됨에 따라 3월 3일 맥라렌은 765LT를 자체적으로 공개...그렇다면 맥라렌 P1의 다음 세대...

motorfact.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