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사태에 딱! 필요한 자동차 베스트 10 모터팩트 MotorFact Skip to content

코로나19 사태에 딱! 필요한 자동차 베스트 10

- Advertisement -

코로나 19로 부터 벗어날 베스트 자동차 영상 (카와우 유투브 채널)

코로나19 사태에 도움되는 베스트 자동차 10종

코로나19 사태에  맞설 수 있는 방법은 최대한 바이러스를 피하는 것이다. 여기에 자동차를 이용한 바이러스를 피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카와우(CarWow) 유투브 채널에서 재미있는 영상을 올렸다. 코로나19가 대유행하는 요즘 이 시기를 헤쳐나갈 차량 베스트 10을 소개했다. 물론 소개된 10개의 차종과 내 차에 유사한 기능이 있다면 이 위기를 헤쳐나가는데 도움이 된다고 생각하면 되겠다.   

테슬라 모델 X 의 실내공기 오염도의 급격한 감소를 보여주는 그래프

#1. 테슬라 모델 X

생물학적 위험 버튼 (biohazard button) 을 클릭하게 되면 장착된 필터가 세균까지도 걸러낸다는 것이다. Bio hazard defense mode – 꽃가루, 미세먼지, 박테리아 바이러스 까지 막는다. 다시 말해서, 수술실만큼 무균상태로 안전하다는 뜻이다. 의사들이 집에서 출퇴근할 때 이동시에 박테리아나 바이러스와 마주할 일이 없으므로 코로나바이러스가 창궐하고 있는 현 상황에서 더욱 필요한 기능인 것이다. 

일론 머스크에 따르면 테슬라 X에 장착된 생물학적 위험 시 쓰이는 필터는 박테리아를 막는데 300배, 알레르기 유발 물질을 500배, 스모그를 700배, 호흡기 바이러스를 800배 가까이 막을 수 있다고 말했다. 테슬라모터스와 확인해 본 결과 교체 가격은 302,500 원 이라고 한다.

#2. 런던 택시

우리나라에서 흔히 보는 택시 형태가 아닌 운전자와 뒷좌석 승객 간 칸막이가 있는 런던 택시가 있다. 물론 동전이나 카드를 받는 창구를 닫고 승객이 타기 전에 반드시 소독을 해야 하는 것이 전제 조건이다. 택시 운전자의 입장에서 런던 택시의 칸막이는 코로나 바이러스로 인한 감염을 막을 수 있어 안전하게 영업할 수 있도록 해준다.

#3. 랜드로버 디펜더

최신 오프로드 기술을 장착한 랜드로버 디펜더는 험한 비포장도로를 주파할 수 있어 코로나19 사태에 바이러스를 피해 깊은 산속으로도 피신을 갈 수 있게 도와줄 수 있다. 호스 및 샤워기를 장착할 수 있는 옵션 선택 시, 차나 더러워진 신발, 손도 씻을 수 있다. 산으로 피신 시, 샤워도 가능할 것으로 보인다.

#4. 메르세데스 E 클래스

마사지를 받고 싶은데 집에 안마의자도 없고 밖에 나가기도 겁난다면, 메르세데스 E클래스를 타고 잔잔한 음악을 들으며 마사지를 받으면 어떨까? 코로나19로 인한 스트레스도 풀릴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E클래스에는 고급 에어필터가 장착되어 차 안 공기가 오염되지 않으니 안심할 수 있다.

#5. 롤스로이스 팬텀

내부 실내 공간이 넓어 레그룸이 25cm, 뒤좌석 시트 수평모드에서 135cm 까지 펼 수 있다. 요즘 사회적 거리두기인 2m 간격이 롤스로이스 팬텀의 운전자와 뒷좌석 탑승자와의 거리가 충분히 나온다. 물론 밀폐된 공간에서 2m 는 충분히 감염의 우려가 있지만 운전석 1열과 뒷좌석 2열을 나누는 칸막이가 있어 안전하다.

#6. 포드 퓨마

트렁크룸이 동급 최대 공간이 456L로 바닥이 깊게 파였다. 이 공간을 메가박스라고 부르는데 실용성이 높다. 코로나 바이러스를 피해 사람이 없는 곳에서 혼자 캠핑을 할 때 메가박스에 아이스팩이나 얼음을 채워 냉장고 대용으로 사용할 수도 있고, 물을 채워 풋스파로 이용할 수도 있다. 메가박스 아래에 있는 마개를 빼면 남아있는 물을 버릴 수 있다.

#7. 테슬라 모델 S

집에 충전소를 설치할 수 있는 테슬라 모델 S가 코로나 바이러스를 피하는데 한 몫을 할 수 있다. 주유소에서 주유기를 만지지 않아도 되니 감염의 위험이 더욱 적어질 것이다. 통근 거리가 그리 길지 않다면 1회 충전에 611km를 갈 수 있으니 집에서 완속 충전기를 사용하는데도 무리가 없다.

#8. 메르세데스 V클래스

뒷좌석 2열, 3열을 제거하면 총 6,600L의 트렁크 용량을 가진다. 이것은 약 4,400개의 롤휴지로 꽉꽉 채우고 11년을 사용할 수 있는 양이다. 코로나 바이러스로 인해 장보기를 자주 할 수 없는 상황에서는 메르세데스 V클래스와 같은 넓은 적재공간이 필요할 듯 하다.

#9. 도요타 프리우스

부드러운 비닐 재질로 되어 있는 시트 커버와 고무소재의 트레이 매트가 방수사양으로 되어 있어 실내를 깨끗이 유지할 수 있다. 방역 소독을 실시한다 해도 비닐 소재로 되어 있는 시트나 트레이 매트가 손상되지 않아 유용하다.

#10. BMW 3시리즈

음성 명령만으로도 대부분의 안전 및 편의사항을 지시할 수 있다. 많은 버튼을 누르지 않아도 되니 바이러스를 손으로 퍼트리지 않아 훨씬 청결하다.

기사를 마치며...

위에 소개한 베스트 10 에 들지 않더라도 유사한 기능의 자동차를 갖고 있다면 코로나 바이러스의 피해를 최소화 하는데 도움이 될 것이다.

갤러리 : 코로나19를 피할 베스트 자동차 10종

사진출처 Carwow 유투브

폭스바겐 모터쇼

폭스바겐 모터쇼 개장! 모터쇼는 취소되도 쇼는 계속된다.

폭스바겐 모터쇼 - 지긋지긋한 코로나19로 인해 자동차 업계를 비롯한 많은 사업체들의 피해가 극심하다. 부품...
motorfact.com

데이트 드라이브 코스

코로나19가 끝나면 여자친구와 가보고 싶은 데이트 드라이브 코스 Top 5

데이트 드라이브 코스 Top 5를 소개한다. 코로나19 가 더 이상 확산이 되지 않고 진정이 된다면 우리가 가장...
motorfact.com

자동차 박물관

코로나19 로 혼자놀기 지쳤다면 자동차 박물관 투어 떠나볼까?

자동차 박물관...전 세계의 많은 지역이 코로나 바이러스가 창궐해 대부분의 사람들이 집에 갇혀있는 시간이...

motorfact.com

테슬라 모델 S 배터리

테슬라 전기차 배터리 손실률은 얼마일까? 흥미로운 실험

테슬라 전기차 배터리 손실률에 대한 궁금증을 조금이나마 풀어주는 유투브 영상이 공개되었다. 브랜든 플...
motorfact.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