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로 혼자놀기 지쳤다면 자동차 박물관 투어 떠나볼까? Skip to content

코로나19 로 혼자놀기 지쳤다면 자동차 박물관 투어 떠나볼까?

- Advertisement -

자동차 박물관 투어로 지긋지긋한 코로나19 스트레스를 날리자

자동차 박물관 은 자동차를 사랑하는 사람이라면 한 번쯤 가보고 싶은 여행지 중 하나이다. 

하지만 지금 전 세계의 많은 지역이 코로나 바이러스가 창궐해 사람들이 집에 갇혀있는 시간이 길다. 이 사태가 언제 끝날지 앞이 보이지 않는 상황 속에서 놀이동산, 쇼핑센터, 심지어 박물관 까지도 일시적으로 폐쇄된 경우가 대다수이다. 집에서 혼자있는 시간이 길어지면서 우울감이 늘어간다. 

그런데 이런 우울한 상황에 좋은 소식이 있다. 바로 세계의 유명한 자동차 박물관들을 구글맵으로 찾아갈 수 있다는 것이다. 비싼 비행기 티켓와 비자도 필요없다. 독일 메르세데스-벤츠 박물관에서부터 이탈리아 페라리 박물관까지 평소에 갈 수 없었던 박물관들을 구글 맵 스트리트뷰를 통해 가상으로 관람 가능하다. 가상으로 방문 가능한 자동차 박물관 11곳을 소개한다.

자동차 박물관
자동차 박물관
자동차 박물관

가상 박물관 이용방법

박물관 관람에 앞서 가상 박물관 이용방법을 간단하게 소개한다. 위 이미지를 참고하면 된다.

(1) 이 기사 중간중간에 있는 구글 지도 이미지 위쪽에 “구글 지도로 보기”를 클릭한다.

(2) 하단에 “펼치기” 버튼을 클릭한다.

(3) “Photo Sphere” 라고 표시된 파랗고 작은 동그라미 영역들을 더블 클릭하면 실제 그 장소에 간 것 같은 360도 파노라마 뷰가 펼쳐진다. 화면에 화살표가 나타나면 원하는 방향에 따라 진행하며 둘러보면 된다. 하지만 어느 곳은 화살표가 나타나지 않고 360도 파노라마 뷰만 제공되니 참고하자.

자동차 박물관 #1 - BMW 벨트 + BMW 박물관

위치: 뮌헨, 독일 (Munich, Germany)

BMW의 인상적인 자동차 컬렉션을 만나볼 수 있다. BMW 벨트에는 BMW 에서 생산하는 미니, 롤스로이스를 포함한 다수의 브랜드가 모여있다. 어느 “Photo Sphere”라고 표시된 파랗고 작은 동그라미 영역을 클릭하면 심지어 BMW에 탑승하여 360도 뷰로 자세히 살펴볼 수도 있는 재미가 있다. BMW 박물관은 BMW 벨트 우편에 위치해 있으며 “Photo Sphere” 부분 대부분이 화살표가 없어서 진행은 안 되니 이 점 참고하자.

자동차 박물관 #2 - 혼다 컬렉션 홀

위치: 모테기, 일본 (Motegi, Japan)

모테기에 위치한 혼다 컬렉션 홀은 혼다에 관한 모든 것이 전시되어 있다. 차뿐만 아니라 자전거, 다이캐스트 미니카, 전력 장비, 로봇 (아시모 포함)를 볼 수 있다. 구글 맵으로 혼다 컬렉션 홀을 구석구석 다닐 수 있다.

자동차 박물관 #3 - 메르세데스-벤츠 박물관

위치: 슈투트가르트, 독일 (Stuttgart, Germany)

메르세데스 벤츠의 놀라운 감각적인 디자인의 차량들을 만나볼 수 있다. 박물관 전체에 구글맵 기능은 되어 있지 않아 레이싱카, 컨셉카를 포함해 일부만 볼 수 있다.

자동차 박물관 #4 - 맥라렌 테크놀로지 센터

위치: 워킹, 영국 (Woking, United Kingdom)

맥라렌 테크놀로지 센터를 가기 전 인공 호수 주변을 감싸는 도로를 걸어가 보자. 도로 옆으로 드넓게 펼쳐진 대지를 보면 박물관에 왔는지 공원에 왔는지 헷갈리게 만든다. 맥라렌 테크놀로지 센터 문 앞에서 백만 달러에 달하는 P1 스포츠카가 우리를 반갑게 맞아준다. 맥라렌 브랜드의 팬이라면 클래식 레이싱카를 볼 수 있는 맥라렌 센터에서 360도의 가상현실을 경험해 보자.

자동차 박물관 #5 - 페라리 박물관

위치: 마라넬로, 이탈리아 (Maranello, Italy)

여기에 소개된 여러 가상 박물관처럼 광범위하게 박물관 관람을 할 수 있도록 해 놓지는 않았다. 그래도 페라리에서 생산된 유명한 페라리의 레이싱카인 마이클 슈마허의 포뮬러1과 우스꽝스러운 라페라리 FXX-K도 진열되어 있어 재미를 준다.

자동차 박물관 #6 - 호라시오 파가니 박물관

위치: 산 세사리오 술 파나로, 이탈리아 (San Cesario sul Panaro, Italy)

소개된 박물관 중 가장 작지만 세계에서 가장 많은 백만 달러에 달하는 파가니 자동차를 한 번에 볼 수 있는 유일한 장소이다. 초기 모델인 존다 (Zonda), 화이라 (Huayra)의 프로토타입, 심지어 페달카 복제품까지 아름다운 박물관 안에서 모두 관람 가능하다.

자동차 박물관 #7 - 람보르기니 박물관

위치: 산타가타 볼로냐, 이탈리아 (Sant’Agata Bolognese, Italy)

람보르기니의 클래식카인 미우라, 유일한 견본인 에스토크와 같은 차량을 보길 원한다면 람보르기니 본사에 가깝게 위치한 람보르기니 박물관이 있다. 몇몇 람보르기니 차량 탑승도 가능하니 자세히 둘러보자.

자동차 박물관 #8 - 국립 콜벳 박물관

위치: 볼링 그린, 켄터키, 미국 (Bowling Green, Kentucky, USA)

1990년 초에 문을 연 콜벳 박물관은 2014년 심각한 싱크홀 사고로 인해 이슈가 되었었다. 싱크홀 사고 후 몇 달 뒤 다시 문을 열면서 “싱크홀 자동차들”을 전시장에 진열해 놓는 재미있는 발상을 하였다. 이 모든 것은 가상 현실 투어에서 가능하다.

자동차 박물관 #9 - 포르쉐 박물관

위치: 슈투트가르트, 독일 (Stuttgart, Germany)

포르쉐 본사에서 가까운 곳에 위치한 박물관으로 자동차 매니아라면 알고 있을 컬렉션을 볼 수 있다. 1910년 초 부터 생산된 차 부터 근래에 제작된 클래식카, 컨셉카도 확인 가능하다. 제대로 된 눈호강을 하러 포르쉐 박물관에 가자.

자동차 박물관 #10 - 도요타 자동차 박물관

위치: 나가쿠테, 일본 (Nagakute, Japan)

몇 개의 구획으로 짜여진 공간으로 구글맵으로 1936년 제작된 모델AA에서 부터 미라이 수소차까지 도요타 브랜드의 역사를 모두 볼 수 있다.

자동차 박물관 #11 - 볼보 박물관

위치: 예테보리, 스웨덴 (Gothenburg, Sweden)

예테보리의 얼어붙을 추위에 맞설 용기가 없다면 집에서 핫초코를 마셔가며 구글 맵을 통해 볼보 박물관에 들려보자. 박물관 모든 곳을 볼 수는 없지만 360도 파노라마 뷰가 그 곳에 간 것 같은 느낌을 주니 천천히 관람해 보도록 하자.

사진출처 구글맵

포르쉐 타이칸 터보 S의 반복적인 퍼포먼스 로 과연 테슬라를 누를 수 있을까?

“반복적인 퍼포먼스”- 포르쉐가 처음 순수 전기차인 타이칸 터보 S를 출시한 이래 선전했던 터보S의 기능...
motorfact.com

2020 포르쉐 타이칸 터보 S

해외에 출시된 2020 포르쉐 타이칸, 국내 출시 일정은?

2020 포르쉐 타이칸 ...해외에서 이슈가 된 포르쉐 타이칸은 아직 우리나라에 판매가 되고 있지않은 상황...

motorfact.com

메르세데스-AMG GT 73

벤츠의 차세대 주자, 메르세데스-AMG GT 73 양산형에 가까운 스파이샷 포착!

메르세데스-AMG GT 73 4도어 쿠페의 모습이 최근 스웨덴에서 스파이샷으로 포착되었다. 뒷 범퍼 일부를...
motorfact.com

더 뉴 아우디 A7 55 TFSI 콰트로 프리미엄

아우디 코리아, ‘더 뉴 아우디 A7 55 TFSI 콰트로 프리미엄’ 3월 19일 출시

아우디 (아우디폭스바겐코리아의 아우디 부문 사장: 제프리 매너링)는 우아한 디자인과 파워풀한 성능, 세단의...
motorfact.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