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르쉐-타이칸-터보-s의-반복적인-퍼포먼스-로-과연-테슬라를-누를-수- Skip to content

포르쉐 타이칸 터보 S의 반복적인 퍼포먼스 로 과연 테슬라를 누를 수 있을까?

- Advertisement -

2020 포르쉐 타이칸 터보 S 3번 연속 질주에 비슷한 기록을 내다. (유투브 채널: DragTimes)

반복적인 퍼포먼스 가 가능한지 실제로 테스트 해보다

“반복적인 퍼포먼스”- 포르쉐가 처음 순수 전기차인 타이칸 터보 S를 출시한 이래 선전했던 터보S의 성능이다. 이는 반복적인 고성능 주행에서 배터리와 전기모터를 보호하기 위해 출력을 떨어뜨리지 않는 것을 의미한다. 포르쉐는 심지어 퍼포먼스에 제약을 거는 요소는 운전자일 뿐 차가 아니라고 강력히 주장한다. 이 주장이 과연 사실일까?

이 의문에 관해 직접 실험을 해 본 유튜브 동영상이 나왔다. DragTimes 유투브 채널에서 타이칸 터보 S로 약 400m 직선 코스를 반복적으로 주행했는데 결과가 인상적이다.

반복적인 퍼포먼스 가능한 2020 포르쉐 타이칸 터보 S
2020 포르쉐 타이칸 터보 S

3번의 반복적인 퍼포먼스, 그 결과는?

타이칸 터보 S로 레이싱 트랙이 아닌 일반 도로와 같은 조건의 No Prep 트랙을 세 번 연속적으로 질주한 결과가 거의 동일했다. 1회전에서는 시속 207.29km/h 로 10.58초, 2회전에서는 시속 208.33km/h 로 10.56초, 3회전에서는 시속 207.73km/h 로 10.59초를 기록했다. 포르쉐가 주장했던 10.8초 보다 안쪽이다. 또한 정지상태에서 96km/h 가속 시간 또한 비슷하다. 타이칸이 출발 선상에서 접지력을 얻기 위해 싸운 결과로 각 회당 2.78초, 2.75초, 2.73초가 나왔다. 접지력이 강한 레이싱 트랙이 아닌데다가 핌프 주스(pimp juice) 라 불리는 스트릿 레이싱에서 접지력을 높일때 쓰이는 제품을 쓰지 않은 상태였기에 출발을 하는데 어려움이 있었다.

한편, 타이칸 터보 S의 93.4 kw/h 배터리와 듀얼모터 시스템이 그 힘을 발휘한다. 터보 S의 출력은 107.3 kg.m 토크, 616마력을 내며, 부스트 압력이 정상보다 더 많이 과급되는 오버부스트가 지원될 때는 토크는 동일하지만 무려 750마력을 낸다. 최고 속력은 261km/h 이다.

반복적인 퍼포먼스 가능한 2020 포르쉐 타이칸 터보 S
2020 포르쉐 타이칸 터보 S

포르쉐 타이칸 터보S로 테슬라 모델S를 가볍게 누를 수 있을까?

포르쉐 타이칸 터보 S가 공개되었을 때, 많은 이들이 테슬라 모델 S를 직접적인 경쟁차종으로 여겼다. 과연 포르쉐가 테슬라를 가볍게 누를 수 있을까? 

포르쉐의 가격이 테슬라에 비해 훨씬 비싸고 전기차 제조에 있어서는 이제 시작이라는 점에서 정상을 탈환하기란 아직 쉽지 않아 보인다. 하지만 포르쉐의 반복적인 퍼포먼스는 인정할 만하다.

갤러리 : 2020 포르쉐 타이칸 터보S

사진출처 Porsche

2020 포르쉐 타이칸 터보 S

해외에 출시된 2020 포르쉐 타이칸, 국내 출시 일정은?

2020 포르쉐 타이칸 ...해외에서 이슈가 된 포르쉐 타이칸은 아직 우리나라에 판매가 되고 있지않은 상황...

motorfact.com

메르세데스-AMG GT 73

벤츠의 차세대 주자, 메르세데스-AMG GT 73 양산형에 가까운 스파이샷 포착!

메르세데스-AMG GT 73 4도어 쿠페의 모습이 최근 스웨덴에서 스파이샷으로 포착되었다. 뒷 범퍼 일부를...
motorfact.com

더 뉴 아우디 A7 55 TFSI 콰트로 프리미엄

아우디 코리아, ‘더 뉴 아우디 A7 55 TFSI 콰트로 프리미엄’ 3월 19일 출시

아우디 (아우디폭스바겐코리아의 아우디 부문 사장: 제프리 매너링)는 우아한 디자인과 파워풀한 성능, 세단의...
motorfact.com

신호 증폭 릴레이만으로 내 차를 도난 당할 수 있다.

스마트 키 없이도 내 차를 도난당할 수 있다면 대비책은?

신호 증폭 릴레이 장비 에 의한 차량 절도가 기승을 부린다. 이게 어떻게 가능할까? 요즘은 무선신호를 전송하...
motorfact.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