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호 증폭 릴레이 장비 만으로 스마트 키 없이도 내 차를 도난당할 수 있다. 대비책은? Skip to content

신호 증폭 릴레이 장비 만으로 스마트 키 없이도 내 차를 도난당할 수 있다. 대비책은?

- Advertisement -
신호 증폭 릴레이만으로 내 차를 도난 당할 수 있다.
신호 증폭 릴레이만으로 내 차를 도난 당할 수 있다.

신호 증폭 릴레이 장비 로 단 5초만에 보안을 뚫었다.

신호 증폭 릴레이 장비 에 의한 차량 절도가 기승을 부린다. 이게 어떻게 가능할까?

요즘은 무선신호를 전송하여 자동차 키를 작동시키는 형태로 대다수의 점화장치가 작동되도록 진화되었다. 이런 방식으로 가까운 거리에서 무선 신호를 전달하여 자동차 키 없이도 또는 차키를 열쇠구멍에 직접 넣어 돌리지 않아도 문을 열거나 시동을 걸 수 있게 되었다. 

하지만 애석하게도 차 절도범들의 기술 또한 진화했다. 신호증폭 릴레이 장치를 사용한다면 불법적으로 자동차 시스템이 차키가 근처에 있다고 착각하게 만들어 문을 열고 시동을 걸 수 있게 되었다.

2020년 2월 20일 BMW M2가 차키 없이도 도난당했다 (CCTV 영상)

BMW M2 차키없이 신호증폭 릴레이 장치로 도난당했다

이러한 문제는 2011년부터 이슈화되었다. 폴란드의 어느 지역에서 차 절도범들이 차키 없이 BMW M2의 문을 열고 차를 몰고 도주했다. 위 유투브 비디오에 나온 M2 차주의 CCTV 영상에서 차 절도범들이 그의 차키 신호를 복제하여 차 문을 여는 것을 볼 수 있다. 

더욱 안타까운 것은 신호증폭 릴레이 장치가 이전보다 더욱 저렴해 졌다는 것이다. 심지어 인터넷 쇼핑몰에서 구매가 가능하다는 것이다. 다행인 것은 경찰이 동원되어 GPS로 추적해서 1시간 반 만에 M2를 되찾았다.

2017년 9월 25일 신호 증폭 릴레이 장치를 이용해 벤츠를 도난당했다 (CCTV 영상)

그럼 신호 증폭기를 이용한 절도로 부터 내 차를 지킬 수 있는 방법은?

BMW M2 뿐만 아니라 비슷한 수법의 절도 사례 중, 위 유투브 영상과 같이 2017년 9월 영국에서 메르세데스 벤츠 또한 똑같은 수법으로 60초 만에 도난 당했다. 그럼 이러한 절도를 막을 방법은 없을까?

포드를 포함한 몇몇 제조사들은 이러한 절도 수법에 대응한 새로운 기술을 내놓은 시점에서 아직 본인의 차를 보호할 수 있는 방법이 있다. 시중에서 판매하는 전자태그 (RFID) 신호 차단함 혹은 파우치에 차키를 넣어두면 무선 신호를 외부에 내보낼 수 없다는 것이다. 이러한 신호차단 단자함을 구매하여 주차 후 넣어두면 도난 방지에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한 가지 더, 차를 대문이 없는 집 밖에 혹은 안전하지 않은 장소에 주차하지 않는 편이 도난의 위험으로부터 더욱 안전한 방법일 것이다.

갤러리 : 포드가 개발한 도난 방지용 스마트키

사진출처 motor1

테슬라 모델 Y

테슬라 모델 Y 2020년도에 가장 중요한 차인 이유

테슬라 모델 Y 가 얼핏 보기에 닮은 모델3의 사이즈를 늘린 것 같이 보인다. 하지만 실상은 그 안에 살펴볼...

motorfact.com

2021 벤츠 EQS

2021 벤츠 EQS 스파이샷 (비디오 첨부)

2021 벤츠 EQS , S클래스의 전기차 프로토타입이 위장막을 쓴 채로 포착되었다.Wacho Art 의 유투브 비디오...
motorfact.com

2021 메르세데스-마이바흐 S클래스

2021 메르세데스-마이바흐 S클래스 스파이샷! 달라진 외관과 엔진 스펙

2021 메르세데스-마이바흐 S클래스 를 기다려온 사람이라면 위 비디오가 조금이나마 위로가 될 듯 싶다...
motorfact.com

BMW i8

BMW i8 올해 4월 대단원의 막을 내리다.

BMW i8 얼티미트 소피스토가 2019년 9월 초에 공개 당시...지난 3월 11일 BMW가 생산 중인 200대를 끝으로...
motorfact.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