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 보험 저렴하게 가입하는 현명한 방법 - 모터팩트 MotorFact Skip to content

자동차 보험 저렴하게 가입하는 현명한 방법

- Advertisement -

자동차 보험 을 저렴하게 가입하는 현명한 방법에 대해서 많은 사람들이 모르고 대충 가입하는 경우가 많다.

물론 아는 사람들에게는 이 칼럼이 필요없는 글일 수 있겠지만, 모르는 분들에게는 아주 좋은 칼럼일 것이라고 생각한다.

 모터팩트 정문항 기자

 

1. 반드시 “다이렉트 자동차 보험 "으로 가입하자.

인터넷으로 견적을 받는 “다이렉트 자동차 보험 “으로 가입하자. 이는 너무나 기본이어서 누구나 아는 사실이지만, 이 점을 못지키는 사람들이 엄청 많다.

주변의 지인이나 지인의 아는 사람들을 통해서 보험을 가입하는 경우가 특히 그러한데, 그 들의 월급을 챙겨주는 거라고 생각하면 정말 아까운 돈이지 않을까?

보험료의 차이는 물론 10% 밖에 안나지만, 내 지갑 형편이 어려운 사람이라면 반드시 다이렉트 자동차 보험 을 이용하도록 하자.

자동차 보험

2. 적어도 3개 이상의 보험사 다이렉트를 비교하여 가입하자.

다이렉트 자동차 보험 이라고 그냥 무턱대고 한개의 보험사에만 견적 받는다면 다른 보험사에 비해서 더 비싸게 가입할 수도 있다.

심한 경우 보험사별로 40만원 이상의 차이도 나는 경우가 있으므로 반드시 3개 이상의 보험사에 다이렉트 견적을 받은 후 결정하도록 하자.

3. 내 차가 아직 없고, 가족의 차를 이용할 때는 반드시 “운전경력 인정"을 신청하자.

사실 이 부분은 지금 새로 자동차를 구입하려는 사람들에게는 이미 늦은 내용이긴 하다.

만약 자신이 나중에 자신의 구매하게 된다면, 지금 현재 타고 다니거나 혹은 안타고 다니더라도 가족명의의 차량 보험사에 전화를 한후 “운전경력 인정”을 해달라고 하자.

나중에 본인명의로 자동차 보험 을 가입할 때 생각보다 큰 보험료 할인을 받을 수 있다.

자동차 보험

4. 보험료는 살짝 높아지지만 만일을 대비하여 “자동차상해" 로 가입하자.

자동차 보험 특약에는 자기신체사고(기본값) 와 자동차상해(자기신체사고의 업그레이드 버전이라고 생각하면 됨)가 있는데, 왠만하면 자동차상해를 가입하도록 하자.

간단하게 차이점을 설명하자면,

자기신체사고는 부상 등급에 따라서 보상금액이 달라지는데, 이로 인해서 보상금이 적게 나와서 추가로 본인이 상대방에 돈을 더 줘야 하는 경우가 발생할 수 있고,

반대로 자동차 상해는 실제 손해액에 가까운 금액을 보상하기 때문이다.

자동차상해가 물론 자기신체사고에 비해서 보험료가 약간더 비싸긴 하지만, 총보험액에 비해서 큰 차이가 나지 않기 때문에 나중에 혹시 모를 사고로 돈을 많이 내기 싫다면, 자동차 상해로 가입하는 것이 현명하다고 볼 수 있다.

(보상금액은 자기가 정할 수 있는데, 큰차이가 없으므로 일반적으로 많이 하는 사망시2억, 부상시2천 정도로 하는걸 추천한다.)

 

마치며

사실 이 칼럼은 다들 알고 있는 내용이라고 하면 아는 내용일 수 있지만, 처음으로 자동차를 구입했을 때 보험을 가입하는 사람이라면 모르는 사람도 부지기수로 많은 것으로 생각된다.

많은 사람들이 현명하게 자동차 보험 을 가입하길 바라며 글을 마친다.

모터팩트 정문항 기자 rased@motorfact.com

2020 벤츠 E클래스 라인업 더욱 지능적이고 새로워지다

업데이트 된 E클래스 스포츠의 외관이 바뀐 것 뿐만 아니라 새로운 기술과 더욱 발전된 안전장치, 세 개의...
motorfact.com

르노삼성 XM3

르노삼성 XM3 가격부터 스펙까지 전격해부

르노삼성 XM3 의 엔진 스펙 및 세부가격이 어제 (3월 3일) 공개되었다. 르노삼성자동차(대표이사 도미닉시뇨라)가 지난 2월...

motorfact.com

BMW 컨셉 i4 드디어 공개!

1회 충전시 600km...큰 라디에이터 그릴이 필요없는데...이는 흡기를 위한 그릴이 아닌 많은...
motorfact.com

2021 포르쉐911 터보 S

2021 포르쉐 911 터보 S 출시 예정

포르쉐 911 터보 시리즈 중 가장 빠르고 강력한 스포츠카 탄생...파워 향상으로 인한 짧아진 가속시간과 높아진...
motorfact.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