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MW 컨셉 i4 드디어 공개! 모터팩트 MotorFact BMW 컨셉 i4 드디어 공개! Skip to content

BMW 컨셉 i4 드디어 공개!

- Advertisement -

BMW 컨셉 i4 온라인으로 공개!

BMW 컨셉 i4 를 소개하기 위해 그룹의 최고경영이사 올리버 집세가 라이브 비디오에 출연했다. 인트로 비디오를 재생하다가 실제 컨셉 차량이 스튜디오 안으로 들어왔다.

미리 녹화된 비디오에서 BMW 의 옛 가솔린 모델이 거친 도로를 누볐듯 그 명성은 계속 될 것이라는 느낌을 주었다.

bmw 컨셉 i4

BMW 컨셉 i4 성능

1회 충전 시 600km (WLTP-국제표준배출가스시험방식 기준) 되는 장거리 주행이 가능하다.

0->100km 가속 시 4초가 걸리며 5세대 BMW E드라이브 테크놀로지를 사용하여 에너지를 최적화할 수 있는 슬림한 80kW짜리 배터리가 들어갔다.

E드라이브를 탑재한 한개의 전기 모터는 스릴 넘치는 주행을 제공하며 최고 530 마력까지 가능하다.

Front
Back

컨셉 i4 의 전체적인 디자인

전체적인 스타일은 이미 생산하기 바로 직전의 형태이다. 독일 뮌헨에서 2021년에 제작될 예정이며 컨셉 i4와 많이 유사하다고 한다.

일단 BMW 4도어 그란쿠페 순수 전기차는 외관에서부터 스피드함이 느껴진다.

하지만 몇 가지 디자인은 컨셉일 가능성이 높다. 후면부의 디퓨저 스타일의 가짜 배기구에 들어간 블루 라인 디테일과 인테리어 역시 심플하지 않아 컨셉일 확률이 있다.

논란이 되었던 커다란 그릴

가솔린, 디젤 엔진이 아니라서 큰 라디에이터 그릴이 필요없는데 큰 그릴을 장착했다. 

이는 흡기를 위한 그릴이 아닌 많은 센서로 이루어진 그릴로 “지능적인 패널”이라는 것이다. 

하지만 가벼운 사고 시 그릴에 손상이 간다면 사고 수리비용은 상당할 것으로 예상된다.

BMW 컨셉 i4 인테리어

운전석에 앉았을 때 가장 처음 마주치는 것이 운전대 뒤 커다란 커브형 디스플레이와 넓은 스크린이다.

이 스크린은 반사율이 낮아 화면의 내용이 햇빛에 반사되어 잘 보이지 않는 문제점을 해결했다.

커브형 디스플레이와 반사율이 낮은 스크린은 뿐만 아닌 iNext 에도 적용될 것으로 보인다.

운영 시스템

주행 시 3가지 다른 모드 (경험 모드)로 디스플레이를 바꿀 수 있다. 다음 세대 운영 시스템에도 적용될 예정이다. 

3가지 모드는 코어, 스포츠, 효율성으로 다른 사운드와 기능을 가지고 있다. 

코어의 경우 BMW에 현재 있는 기능이기는 하지만 손동작으로 위젯을 찾거나 배열하는 기능이다. 스포츠 모드는 위젯이 한 곳으로 집중된 형태이고 퍼포먼스를 높이기 위한 랩 타이머 기능을 포함한다. 효율성 모드는 커뮤니케이션과 유효한 파워를 효율적으로 쓰도록 한다.

BMW의 목표

올해는 순수 전기차인 iX3 , 스포츠 액티비티 올해 출시될 것이고 BMW E 기술이 탑재된 i4는 중국에서 생산되어 해외로 수출할 것이라고 전했다.

새로운 BMW X1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BMW X2 플러그인 하이브리드가 2020년에 출시될 것 또한 언급했다. 현재는 50,000대 이상의 BMW 전기차가 도로를 주행 중이지만 내년 2021년까지 1백만 대의 전기차를 판매하는 것이 목표라고 전했다.

또한 BMW i4는 2020년과 2021년 유럽 이산화탄소 규정에 충실히 따를 뿐 아니라 기준치보다 20% 낮출 계획임을 밝혔다.

갤러리 : BMW 컨셉 i4

사진출처 BMW