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 기아 쏘렌토 스파이샷 전격해부! - 모터팩트 MotorFact Skip to content
- Advertisement -

2021 기아 소렌토 많은 것이 바뀌다!

기아자동차의 국내외 주력 SUV이자 인기 차종인 소렌토. 2002년 첫 출시 이후 3백만 대 이상이 판매되고 이제 상당한 변화를 시도한 4세대가 출시 될 예정이다. 한국에 출시될 2021 기아 소렌토 는 타 유사 차종과 비교하여 실용성을 더한 훨씬 더 넓은 공간을 제공된다.

이름뿐인 올뉴? 아닌 진짜 올뉴 2021 기아 소렌토

많은 제조사들이 차세대 자동차를 출시할 때 ‘올뉴’라는 단어를 남발한다. 하지만 이번에 출시될 소렌토는 ‘올뉴’라는 단어가 적합하다. 이유인 즉슨, 외형 뿐만 아니라 중형 SUV 플랫폼에 상당한 변화를 주어 새로워진다는 점이다. 이번 신형에는 소렌토 역사상 최초로 전기 시스템을 탑재한다. 

하이브리드 SUV도 출시되는데 이 중 하나는 플러그인 형태이고 다른 하나는 주행 시 충전이 가능한 형태이다.

기아가 소렌토를 통해 추구하는 것

이러한 소렌토의 환경친화적 행보는 폭스바겐 사태에 많은 유럽 소비자들이 디젤대신 연비가 높은 파워트레인이 탑재된 SUV를 선호하는 경향에 발 맞춘 것이다. 

차세대 소렌토의 주요 목표는 안전성, 연결성,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분야를 발전시키는 것이다. “일련의 혁신”적인 시스템이 탑재될 것이다. 최소 텔루라이드 수준으로, 더 나아가 현재 자동차 제조사가 판매하는 동급 기종보다 훨씬 더 혁신적인 방향으로 말이다.

 

갤러리 : 2021 기아 소렌토

위장막 없이 공개된 2021 기아 소렌토 전면

최근 공개된 2021 기아 소렌토의 스파이샷은 위장막이 없어 외관이 어떻게 바뀌었는지 알 수 있다.

이전 모델보다 더욱 날렵해진 4세대 소렌토는 더욱 슬림해진 반면 가로로 널찍해진 라디에이터 그릴이 양쪽 헤드램프까지 이어진다. 전면과 후면 모두 에어 벤트로 실제로 기능을 위한 것은 아닌 듯 하다. 이는 보통 스포츠카카 아닌 SUV에는 별도의 에어벤트가 필요없기 때문이다.

위장막 없이 공개된 2021 기아 소렌토 후면

트렁크 문 하단에 소렌토의 영문명이 적혀있는 것은 최근 나온 차들과 비슷하다. 후미등은 지금까지 나온 소렌토와는 다르게 2개의 세로 바를 간격을 두어 양쪽에 배치했다. 

스파이샷으로 볼 때 후방에 와이퍼가 보이질 않는다. 아마도 레인지로버와 같이 리어 스포일러 (Rear Spoiler)에 감추어져 있을 확률이 높다. 아예 없는 것은 말이 안 될 테니까. 

2021 기아 소렌토 2

위장막 없이 공개된 2021 기아 소렌토 측면

기존의 A필러에 위치해 있던 사이드 미러가 문 쪽으로 내려왔고 A필러 자리에는 작은 삼각형 유리로 마감했다. C필러에는 크롬 장식을 덧대었다. 상대적으로 평평한 루프는 실내와 트렁크 공간을 더욱 활용할 수 있도록 한 것으로 보인다.

위장막 없이 공개된 2021 기아 소렌토의 내부

Kurdistan Automotive Blog 페이스북에 포착된 위 사진 속의 컨셉카 대시보드를 보면 상당히 많은 부분이 바뀐 것을 알 수 있다. 큰 터치 스크린이 양 측면에 디지털장비 버튼과 조화를 이룬다.

또 현재 소렌토에 쓰인 투박한 기어 대신 돌리는 다이얼 형태의 기어로 바꾸었다. 새롭게 디자인한 중앙 콘솔에 새로운 온도 조절장치가 양 측면의 세로형 통풍구를 볼 수 있다.

2021 기아 소렌토 1

2021 기아 소렌토의 예상 엔진 라인업

위에서 언급한 하이브리드 파워트레인 말고도 4세대 2021 기아 소렌토는 가솔린 엔진, 디젤 엔진, 전륜구동, 사륜구동 모두를 제공할 것으로 보인다.

보도에 따르면 2500 cc 자연흡기 엔진을 기본으로 몇몇 나라에 출시할 예정이며 2000 cc 와 2500 cc 터보 엔진 또한 제공될 것이라고 말했다. 디젤은 2000 cc 와 2200 cc 두 가지 형태로 제작될 예정이다.

소렌토 수소차? 정말 실현가능할까?

소문에 의하면 소렌토 수소차에 대한 설도 있지만 이게 승인이 된다고 하더라도 연료전지 모델은 출시 주기 후반에 나올 것으로 보인다. 예상은 했겠지만 나라별 엔진 형태는 다르게 제작될 것이다. 

2021 기아 소렌토 3

2021 기아 소렌토의 예상 가격

기아자동차가 공식적으로 가격대는 언급하지 않았지만 텔루라이드 만큼 가격이 오르지는 않을 것으로 보인다. 기본 사양인 소렌토 L 은 미국 달러 기준 $26,990 부터  주력모델 SX 일 경우 $40,090 이다. 

엔트리 레벨을 제외한 그 외 모델들은 전륜구동으로 선택 시 추가 $1,800 이 발생한다. 

그럼 기아 소렌토가 언제 출시될까?

기아자동차는 공식적으로 3월 3일에 신형 소렌토를 선보일 것 이라고 전했다. 그 다음 바로 일주일 후 제네바 모터쇼에도 출시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2021MY (2021 미드 이어) 으로 출시하기 몇 달 전 4월에 있을 뉴욕 오토쇼에서 미국에 먼저 선보일 확률이 높다.  

사진출처 motor1

MINI 출시를 발목 잡는 2가지

무엇이 출시를 어렵게 만드는 것일까?

motorfact.com

2021 메르세데스 AMG E63

페이스리프트 스파이샷 포착!

motorfact.com